“기아, 한국 출시 요청 잇따라”…가성비와 퀄리티 역대급, ‘2천만원대 신차’ 기대

발행일

EV5, 중국 시장 먼저 진출
2천 중반 가격대에 720km 주행 거리 달성
EV5 전면부 – 출처 : 기아
EV5 전면부 – 출처 : 기아

기아의 새로운 준중형 전기 SUV, EV5가 중국 시장에서 먼저 공개됐습니다. 이 차는 11월 중순에 출시되어 가성비를 내세운 보급형 전기차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차의 시작 가격은 2만 달러로 책정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판매될 글로벌 전략 모델로 기획되었습니다. 일부 소비자는 중국과 동시에 한국 시장에도 출시되기를 바랐음에도, 국내에서는 2025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기아 EV5 첫 출시

준중형 전기 SUV인 기아 EV5는 중국 시장에 우선적으로 선보여졌으며 그 가격대비 성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EV5 측면부 – 출처 : 기아
EV5 측면부 – 출처 : 기아
EV5 후면부 – 출처 : 기아
EV5 후면부 – 출처 : 기아

기아의 새로운 준중형 전기 SUV EV5가 중국 시장에 먼저 선을 보인 가운데, 이 모델의 가성비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가격대비 효율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EV5는 2025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그 전략 모델로서의 면모를 중국에서 먼저 검증받고 있습니다. 예비 오너들 사이에서는 현지 출시와 동시에 국내 출시를 바란다는 의견도 상당수 있는데요, 이는 EV5가 갖춘 상품성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냅니다.

EV5는 다양한 필요와 환경에 맞춰 세 가지 트림으로 제공됩니다. 특히 롱레인지 트림은 최대 720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이는 국내 환경부 기준으로도 450km와 650km의 주행 거리를 예상할 수 있게 합니다. 중국 시장에서는 LFP 배터리가 적용되지만, 국내 시장에 출시될 때는 NCM 배터리를 탑재할 예정으로, 이는 전기차의 주행 성능과 안전성을 더욱 신뢰할 수 있게 하는 요소입니다.

전기차 출시 전략

기아는 EV5를 먼저 중국 시장에 선보이고, 2025년에는 국내 시장에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EV5 1열 대시보드 레이아웃 – 출처 : 기아
EV5 1열 대시보드 레이아웃 – 출처 : 기아
EV5 공간성 – 출처 : 기아
EV5 공간성 – 출처 : 기아

기아의 준중형 전기 SUV, EV5가 중국 시장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가성비를 강조하며 보급형 전기차 시장을 겨냥한 최신 모델입니다. 합리적인 시작가는 물론, 글로벌 판매 모델로서 세계 시장에서의 가능성 역시 인정받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먼저 출시된 것에 대해 일부 예비 오너들은 한국 시장에 동시 출시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EV5의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을 고려할 때,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도 기대됩니다. 다만 중국 시장에서는 자국 브랜드를 선호하는 심리와 저렴한 신차 가격으로 인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V5는 주행 거리와 기술적인 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전이 예상됩니다.

기아의 새로운 전기차 EV5가 중국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약 720km의 장거리 주행 능력을 자랑합니다. 이 모델은 현재 중국에 먼저 선보여졌으나, 2025년에는 국내에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중국에서의 초기 판매 가격은 독자적인 경쟁력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현지 브랜드에 대한 강한 선호도와 경쟁적인 가격 전략으로 인해 성공 여부를 단언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EV5의 국내 도입 시 크게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이는 또 다른 포인트는 배터리 기술입니다. 중국 생산 차량의 LFP배터리와 달리 국내에는 더 발전된 NCM 배터리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고객 편의와 안전을 높이는 현대차그룹의 최신 OTA 기능,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 등 다양한 첨단 사양들이 EV5에 포함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차량 전력을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V2G(Vehicle to Grid) 기술을 통해 EV5는 운전자에게 새로운 이동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자동차 선택 시 꿀팁: 차량 구매 전에는 예상 주행거리, 배터리의 수명과 성능, 그리고 차량에 포함된 첨단 기술들이 본인의 라이프스타일과 필요에 얼마나 부합하는지를 고려하여 결정하세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