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진 스케이트장ㅣ출처(경인일보)

“단돈 2천원으로 즐길 수 있는 여행!” 최고의 인천 여행지, 6년만에 재개장 소식

최고의 인천 여행지 추천
6년만에 재개장 소식
화도진 스케이트장ㅣ출처(경인일보)
화도진 스케이트장ㅣ출처(경인일보)

인천광역시는 수도권에서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전국에서 인구가 세 번째로 많은 도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즐길 거리가 풍부하고 아름다운 서해 바다와 자연을 보유하고 있어서 예상보다 훌륭한 여행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도권 당일치기 여행으로 인천을 많이 찾습니다. 이번 겨울에는 특히 주목받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6년만에 다시 찾아온 화도진 스케이트장

인천의 인기 겨울 명소인 화도진 스케이트장은 지난 달 20일에 6년만에 재개장하였습니다.

화도진 스케이트장ㅣ출처(서울매일)
화도진 스케이트장ㅣ출처(서울매일)
화도진 스케이트장ㅣ출처(인천)
화도진 스케이트장ㅣ출처(인천)

이 스케이트장은 동인천 역 바로 앞에 위치하며 1,800㎡ 규모의 넓은 빙상장과 썰매장, 매점을 갖추고 2015년 12월에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매년 6만에서 7만 명의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큰 인기를 얻었지만, 단기 행사에 과도한 예산이 투입된다는 이유로 2017년 12월에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나 동구는 지역 주민들에게 겨울 스포츠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5억 8천만 원의 예산을 새롭게 배정했습니다. 동구 관계자는 이 스케이트장이 매년 수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동구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으며, 이번 재개장이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화도진 스케이트장은 다음 달 2월 15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시간당 2천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케이트 타기를 마친 후에는 근처 차이나타운에서 맛있는 중국 요리를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 꿀팁

화도진 스케이트장은 주말과 평일 모두 운영되니, 여행 일정에 맞춰 방문하세요.

화도진 스케이트장ㅣ출처(일요신문)
화도진 스케이트장ㅣ출처(일요신문)
화도진 스케이트장ㅣ출처(중부일보)
화도진 스케이트장ㅣ출처(중부일보)

스케이트장에는 대여용 스케이트 및 보호장비가 준비되어 있으니, 준비물을 따로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중국 요리를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천 화도진 스케이트장에서 싸고 즐거운 겨울 여행을 즐겨보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