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중국화 예상 못해”…예비 오너들, 미리 알았다면 계약 재고했을 것

발행일

전기차 시장의 변화에 발맞춘 전략 조정
새 하이브리드 엔진 및 LFP 배터리 도입으로 지속 가능한 이동성 추구
EQB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EQB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최근의 전기차 시장 동향은 급변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여 메르세데스-벤츠는 2030년대까지 내연 기관 차량의 판매를 계속한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수요의 변화를 반영한 이 조정은 벤츠의 전기차 전환 계획을 수정한 것으로, 지속 가능한 이동성으로의 전환과 함께 시장의 요구에 맞는 유연성을 추구합니다.

벤츠는 변화하는 시장 상황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하이브리드 엔진 개발을 예정하고 있으며, 향후 LFP 배터리를 사용한 전기차 모델 출시로 비용 효율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이러한 전략적 접근법은 벤츠가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향해 나아가면서 시장 환경에 적응하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전기차 시장 동향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내연기관 차량과 전기차의 균형을 유지하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GLE 53 AMG 쿠페 하이브리드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GLE 53 AMG 쿠페 하이브리드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GLE 53 AMG 쿠페 하이브리드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GLE 53 AMG 쿠페 하이브리드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차 시장의 수요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도, 2030년대까지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를 지속한다는 방침을 제시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전기차 전환 계획을 수정한 것으로, 시장의 실제 상황과 수요를 반영한 조치로 해석됩니다. 이러한 결정은 내연기관 기술의 지속적 개발과 향상을 의미하며, 동시에 전기차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판매량의 50%까지 늘리겠다는 기존 목표의 유지를 시사합니다.

벤츠는 또한 중국의 지리자동차와 협력하여 새로운 하이브리드 엔진 개발에 착수했으며, 이는 2026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유로 7 배출 기준을 충족하는 차세대 엔진 개발을 목표로 하며,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전기차 분야에서의 확장과 내연기관 기술의 지속적인 진보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향해 유연하게 나아가고 있음을 의미하며, 시장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킨다는 전략적 접근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도전

메르세데스-벤츠는 시장 수요의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며 LFP 배터리를 적용한 비용 효율적인 전기차 모델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CLE 쿠페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LFP 배터리 – 출처 : BYD
LFP 배터리 – 출처 : BYD

메르세데스-벤츠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변화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신차 개발 계획을 조정하며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를 계속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내연기관 차량 판매에 대한 이 같은 강한 의지는 시장의 수요를 정확히 반영하는 동시에 전기차로의 전환 과정 중에서도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됩니다.

이와 병행하여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 비율을 점차적으로 증가시켜, 이들이 차지하는 점유율을 판매량의 절반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북미 시장과 같은 지역에서 전기차의 채택이 예상보다 더딘 점을 고려한 유연한 대응이며, 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는 전환기에 있는 자동차 시장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차 시장의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면서도, 2030년대까지 내연기관 차량을 지속 판매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향후 내연기관 차량과 전기차의 판매 비율을 조정하며,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전체 판매의 최대 50%를 차지할 계획입니다.

신차 개발에 있어서는, 중국 지리자동차와의 협력을 통해 2026년 새로운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것은 유로 7 배출 기준을 충족하는 중요한 단계가 될 것입니다.

전기차 부문에서 벤츠는 새로운 MM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CLA 세단을 포함해 다양한 새 모델을 계속 출시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용 절감을 위해 중국 BYD의 LFP 배터리를 활용할 전략을 세웠으며, 이를 통해 배터리 비용을 30% 감축하고자 합니다.

벤츠의 이러한 다양한 전략은 전기차로의 이행을 위해 시장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수용하는 유연한 접근 방법을 보여줍니다.

자동차 구매 시 앞으로의 모델 업데이트와 연비, 그리고 유지보수 비용을 고려하여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 중 어느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할지 면밀히 검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