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사는 방법 따로 있다?”…포르쉐·벤츠, 요즘 이렇게 해야 빠르게 받는다?

발행일

중고 고가 수입차, 인기 폭증
포르쉐와 벤츠 모델이 특히 선호
S 클래스 – 출처 : 벤츠
S 클래스 – 출처 : 벤츠

최근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고가 모델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긴 출고 대기 기간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중고차 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럭셔리카 브랜드의 한정된 물량과 신차에 대한 높은 수요가 주된 원인으로 작용하며, 특히 1억원 이상의 중고차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중고차 시장 동향

고가의 수입 중고차량들이 시장에서 급속도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718 박스터 – 출처 : 포르쉐
718 박스터 – 출처 : 포르쉐
21년식 카이엔 – 출처 : 포르쉐
21년식 카이엔 – 출처 : 포르쉐

국내 중고차 시장이 고가 수입차의 인기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특히 1억 원이 넘는 고급 모델들의 매매가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며, 예비 차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신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신차의 긴 출고 대기기간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중고차 시장으로 눈길을 돌리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인기 차종으로는 벤츠 S클래스, CLS, 포르쉐 카이엔, 718 박스터 등의 모델이 눈에 띄며, 이들은 높은 잔존 가치율을 자랑합니다. 예컨대, 2021년식 포르쉐 카이엔의 경우 90.8%의 잔존 가치율을 기록, 일반 수입차의 평균 70-80%를 웃도는 방어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중고차 시장에서 특정 모델의 인기와 투자 가치가 높음을 의미합니다. 소비자들은 신차 못지않은 품질과 경제성을 중고차 시장에서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고차 시장 동향

새 차의 장기간 대기 시간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증가하면서 중고차 시장으로의 관심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G 63 AMG – 출처 : 벤츠
G 63 AMG – 출처 : 벤츠
G 63 AMG – 출처 : 벤츠
G 63 AMG – 출처 : 벤츠

출고 대기에 지친 예비 오너들, 중고차 시장 주목

신차를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지자 많은 소비자들이 중고차 시장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1억 원을 상회하는 고급 수입차들이 중고차 시장에서 새로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1억 원 이상의 중고차 등록 대수와 판매 대수가 각각 5%, 10% 증가했다는 최근 통계는 이러한 트렌드가 확고함을 보여줍니다.

벤츠와 포르쉐 같은 브랜드의 프리미엄 모델들은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 CLS, 포르쉐 카이엔, 718 박스터 등이 특히 거래량이 많은 차종으로 나타났으며, 포르쉐 카이엔의 경우 전년 대비 거래량이 30%, 2021년 대비 155%나 증가했습니다.

잔존 가치가 높은 중고차에 소비자 관심 집중

중고차 시장에서 특히 주목받는 부분은 잔존 가치의 높음입니다. 예를 들어, 2021년식 포르쉐 카이엔 3.0 가솔린 모델은 평균 1억 원 수준의 시세를 유지하면서 약 90.8%의 높은 잔존 가치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 수입차의 평균 잔존 가치율 70~80%를 크게 웃도는 수치입니다.

이런 현상은 중고차 시장의 확장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도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신차를 구매하기 위해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서 중고차 시장으로 발길을 돌리는 소비자가 많아졌고, 이는 럭셔리 중고차의 거래량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높은 가격 방어율과 빠른 매물 회전율이 이러한 추세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중고차 시장은 1억 원을 웃도는 고가 수입차량들의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신차 대기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예비 차주들이 빠른 차량 인도를 위해 중고차 매물에 관심을 보이는 추세입니다.

대표적으로 높은 거래량을 보이는 럭셔리 모델로는 벤츠 S클래스와 포르쉐 카이엔 같은 차량들이 있으며, 중고차량으로도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일부 모델의 중고차 가격이 신차 대비 매우 높은 가격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예컨대, 2021년식 포르쉐 카이엔은 평균 잔존가치가 무려 90.8%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현상은 신차와 중고차 시장 사이의 수요 이동을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며, 중고차를 선택할 때 특정 모델의 잔존 가치를 체크하는 것이 현명한 구매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구매 꿀팁으로는, 차량의 적정 잔존 가치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유지비와 보험료, 연비를 고려해 종합적인 비용 효율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