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복귀에 대환호!”…노재팬 4년 이후, 일본차 시장의 놀라운 반전

발행일

일본차 시장 점유율 14% 돌파
하이브리드 인기에 힘입어 전기차 시대 속에서도 성공적 반등 기록
캠리 하이브리드 – 출처 :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 출처 : 토요타

일본 차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일본 차량이 수입차 판매량에서 약 15%를 차지하며, 2019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 같은 성장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와 전기차 수요의 둔화가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일본 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도 한몫하고 있어, 향후 시장 변화가 주목됩니다.

일본 차 시장 점유율 급증세

올해 1월 일본 자동차 브랜드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S – 출처 : 렉서스
ES – 출처 : 렉서스
싼타페 하이브리드 - 출처 :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 – 출처 : 현대차

일본 자동차 브랜드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14%를 넘어서며,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에 힘입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 수요가 다소 주춤한 가운데, 디젤 차량의 약세 또한 하이브리드 차의 성장에 일조하고 있는 현상입니다. 경제적인 운용비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뛰어난 연비와 저렴한 유지비를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입니다. 국내에서는 토요타와 렉서스 같은 일본 브랜드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인기를 얻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더욱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습니다.

한국시장에서의 일본 차량 반등은 과거의 불매 운동의 여파가 점점 줄어들면서 재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품질과 가성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일본 차량의 하이브리드 모델들은 계속해서 판매량을 늘려가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승 추세가 지속될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시장 요인을 고려해야 하나, 환경 문제에 대한 대중의 인식 변화와 경제적인 이점을 고려할 때 단기간 내에 빠른 성장이 예상됩니다. 앞으로 일본 자동차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서 어떤 전략을 펼치며 자리매김할지 주목되는 바입니다.

하이브리드차의 전성시대

국내 시장에서 보다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운행을 선호하면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형 프리우스 – 출처 :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 출처 :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 출처 :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 출처 : 토요타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일본 브랜드 자동차들이 한국 시장에서 점차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 같은 흐름은 전통적으로 디젤 자동차가 강세를 보였던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관심이 쏠리면서 더욱 뚜렷해졌고, 이는 일본 차량들의 기술적 우위가 한몫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더불어 국산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격이 4천 만원대를 넘어서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차라리 일본 차를 선택하는 것이 낫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기술에 대한 일본 브랜드의 오랜 연구와 개발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제공하며, 이런 트렌드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차량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최근 급격히 증가하여 약 14%에 이르렀습니다. 이는 토요타, 렉서스, 혼다 등 일본 브랜드의 하이브리드 차량 수요 증가 덕분입니다.

2019년 발생한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이 일본 자동차 브랜드의 한국 시장 점유율을 한 자릿수로 추락시켰지만, 최근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일본 브랜드의 기술력은 이미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려는 소비자들의 선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가격이 4000만원을 넘어서면서, 일부 소비자들은 가성비를 고려했을 때 일본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일본 브랜드의 수입차 순위도 상승하였으며, 렉서스와 토요타가 수입차 점유율 3위와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러나 단기적인 실적만을 가지고 일본 브랜드의 국내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확신하기에는 시기상조입니다.

자동차 구매 시, 브랜드의 현재 인기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유지비와 잔존가치 등을 같이 고려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