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속 걷는 여행지ㅣ출처(BBC)

“여기가 힐링 여행지로 최고였다고?”.. 도시 속 걷는 여행지 5곳, 2024년 1월에 꼭 한번 가보세요!

도심 속 걷는 여행지 5곳 추천
힐링으로 최고인 이곳으로 떠나보세요!
도시 속 걷는 여행지ㅣ출처(BBC)
도시 속 걷는 여행지ㅣ출처(BBC)

최근의 한파로 인해 야외 활동을 제한받았던 우리 모두에게 기쁜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날씨가 좋아지며, 야외활동을 다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이럴 때, 실외에서 시간을 보내며 기분을 전환하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걷기 여행은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최적의 선택입니다.

서울둘레길 용마·아차산 코스

서울의 도심에서도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서울둘레길 용마·아차산 코스ㅣ출처(서울시)
서울둘레길 용마·아차산 코스ㅣ출처(서울시)
서울둘레길 용마·아차산 코스ㅣ출처(한국100대명산산행기)
서울둘레길 용마·아차산 코스ㅣ출처(한국100대명산산행기)

용마·아차산 코스는 해발 300m로 높지 않은 산이지만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독특한 경치를 자랑합니다. 이곳에서는 서울의 도심 경관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만날 수 있습니다. 잘 관리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어느덧 서울 둘레길 157km 순환 코스 중에서도 뛰어난 전망을 자랑하는 구간에 다다릅니다. 또한, 용마산과 아차산 주변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해 있어 산행 전후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인천 둘레길 12코스

인천 중구를 관통하는 인천 둘레길 12코스는 근대화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역사와 문화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코스입니다.

인천 둘레길 12코스ㅣ출처(한국100대명산산행기)
인천 둘레길 12코스ㅣ출처(한국100대명산산행기)

이 길은 인천에서 가장 오래된 천주교회인 답동성당을 시작으로, 역사적인 조계지와 홍예문을 지나며, 중요한 인천항의 유적들을 탐방합니다. 또한, 이 길을 따라 걸으면 송월동 동화마을과 같은 많은 명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인천둘레길 12코스는 다채로운 미식 체험도 즐길 수 있는데, 송현동 순대골목, 신포국제시장의 닭강정, 그리고 차이나타운에서 진정한 원조 짜장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수원팔색길 화성 성곽길

수원의 상징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화성을 탐방할 수 있는 아름다운 길이 있습니다.

수원팔색길 화성 성곽길ㅣ출처(월간산)
수원팔색길 화성 성곽길ㅣ출처(월간산)

수원팔색길 화성 성곽길은 화성을 시작으로 화성행궁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자연과 역사의 아름다운 조화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스 중간에 위치한 팔달문 근처 지동시장에서 따뜻한 순대와 같은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화손대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다대팔경 중 하나로 손꼽힐 만큼 그 경치가 뛰어나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여행 꿀팁:

각 산책로에는 편의시설과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날씨에 맞는 옷을 입고 여행을 떠나세요.

카메라와 맛집 정보를 챙겨, 기록과 맛을 함께 즐겨보세요.

이 겨울, 신선한 걷기 여행을 통해 아름다운 풍경과 훌륭한 음식을 만나보세요. 겨울의 차가운 공기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