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신차, 역대급 사양!”…’아, 나중에 살걸’, 소비자들 탄식 이어져!

발행일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LG디스플레이와 협력
신형 G80 예시 – 출처 : 제네시스
신형 G80 예시 – 출처 : 제네시스

제네시스가 최신 GV7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OLED 디스플레이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결정으로, LG디스플레이에서 공급받은 고품질 디스플레이가 차량에 적용됩니다.

선명한 화질과 우수한 시인성을 자랑하는 OLED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LCD보다 우수하며, 높은 품질로 인해 프리미엄 차량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이러한 움직임은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OLED 디스플레이 혁신

제네시스의 GV70 페이스리프트는 LG디스플레이와 협력하여 선명한 OLED 화면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신형 G80 디스플레이 예시 – 출처 : 제네시스
신형 G80 디스플레이 예시 – 출처 : 제네시스
신형 GV80 디스플레이 예시 – 출처 : 제네시스
신형 GV80 디스플레이 예시 – 출처 : 제네시스

제네시스가 최신 GV7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이라는 소식입니다. LG디스플레이와의 협력을 통해 제네시스차량들의 디스플레이 질을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OLED 디스플레이는 특히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며 차량용으로 최적화되어 운전 중에도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불어 향상된 디스플레이 기술은 차량의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는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OLED 디스플레이의 도입은 비단 GV70에만 그치지 않을 것입니다. 제네시스는 전체 모델 라인업에 걸쳐 OLED를 확대 적용해 나가고 있으며, 우수한 화질과 사용자 경험을 전달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차량 내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의 향상된 표현을 통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려는 전략이며, 미래 지향적인 자동차 기술과 편의사양을 계속해서 혁신해 나갈 것이라는 계획을 내비쳤습니다.

자동차 디스플레이 혁신

제네시스는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하여 새로운 OLED 기술을 자동차 내부 디스플레이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신형 GV80 디스플레이 예시 – 출처 : 제네시스
신형 GV80 디스플레이 예시 – 출처 : 제네시스
신형 G80 스포츠 패키지 예시 – 출처 : 제네시스
신형 G80 스포츠 패키지 예시 – 출처 : 제네시스

제네시스는 현대차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고급스러운 사양과 성능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최근에는 차량 내부 디스플레이의 질적 개선을 위해 OLED 기술을 확대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OLED는 기존 액정표시장치(LCD) 대비 선명한 화질과 뛰어난 야외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비록 가격은 다소 높지만, 제네시스와 같은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이런 고급스러운 부품 사용을 통한 차별화를 추구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OLED가 적용되는 모델에는 GV70 페이스리프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대형 27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제네시스는 다양한 정 보와 미디어 콘텐츠를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시각적인 만족도를 넘어서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도 큰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가 곧 출시될 GV7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LG 디스플레이의 첨단 OLED 패널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는 선명한 화질과 강화된 시인성을 자동차 디스플레이에 적용해 더욱 고급스러운 운전 경험을 선사하려는 제네시스의 전략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차세대 자동차 인테리어에 OLED가 점점 더 많이 사용되는 추세이며, 높은 명암비와 선명한 색상으로 운전 중 필요한 정보를 더욱 또렷하게 제공합니다. 특히 야외에서의 가독성이 기존 LCD에 비해 월등히 향상되었지만, 높은 가격으로 인해 주로 프리미엄 차종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GV80과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이어, GV70에도 27인치 크기의 파노라믹 OLED 센터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이며,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는 차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층 풍부하게 하며,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입니다. 제네시스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통합하여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제공함으로써 운전자에게 더 넓은 시야와 정보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 디스플레이와 협업을 통해 기술 혁신과 차량 고급화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어, OLED는 차량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표준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현대차 아이오닉 5와 6 모델에 적용되고 있는 디지털 사이드미러는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뛰어난 시인성을 가지며, 야간 및 각종 기상 조건에서도 운전자에게 명확한 후방 상황을 전달합니다. 기존 LCD보다 우수한 표현력을 가진 OLED로 인해 주행 안전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입니다. 자동차 선택 시, 디스플레이 사양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스템의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는 안전한 주행을 위한 중요 요소 중 하나이니, 차량 구매 시 이런 부분들을 미리 체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