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직접 생산”…폴스타 4 출시 예고, 출시되면 싹쓸이 예상

발행일

한국 출시를 향한 전기 SUV ‘폴스타 4’ 초읽기
르노코리아 공장에서의 생산 예정
폴스타 4 – 출처 : 폴스타
폴스타 4 – 출처 : 폴스타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프리미엄 전기 SUV, ‘폴스타 4’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준비가 한창이다. 폴스타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이 모델은 기존 ‘폴스타 2’에 이은 두 번째 차종으로, 쿠페형 SUV의 매력을 갖춘 차량이다. 이제 곧 해당 모델의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으로,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함께 풍부한 상품성을 자랑하는 ‘폴스타 4’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랍니다.

폴스타 4 출시 예정

프리미엄 전기 SUV 시장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폴스타 4’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강력한 퍼포먼스와 풍부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폴스타 4 – 출처 : 폴스타
폴스타 4 – 출처 : 폴스타
폴스타 4 – 출처 : 폴스타
폴스타 4 – 출처 : 폴스타
전기자동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폴스타의 새 모델 ‘폴스타 4’가 곧 한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르노코리아의 부산 공장에서 생산될 이 차량은 첫 쿠페형 전기 SUV로서, 폴스타 브랜드의 두 번째 신차라 할 수 있습니다. 내부 품평회를 통해 그 상품성을 확증한 ‘폴스타 4’는 세부 제원도 이미 공개된 상태로, 고객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메이드 인 코리아’를 내세운 마케팅 전략이 예비 오너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데요, 초기 물량은 중국에서 생산되나 내년부터는 국내 생산분이 시장에 공급될 전망입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폴스타 4’는 테슬라 모델 X와 비교할 수 있는 사이즈로, SEA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100㎾h의 배터리 용량으로 최대 560~600㎞(WLTP 기준)의 주행 거리를 자랑하며, 성능 면에서도 롱레인지 듀얼 모터 옵션 선택 시 545 PS의 파워와 69.9 kg·m의 토크를 발휘하여 0-100km/h 가속 시간이 3.8초에 불과합니다. 또한 포르쉐 전기차 라인업이 경쟁 모델로 꼽히면서, 한국 시장에 특화된 다양한 편의 기능도 제공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가격은 북미 시장 기준으로 약 8천만 원부터 시작할 예정이나, 한국 시장에 맞는 정확한 가격 책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폴스타 4 생산 계획

르노코리아의 부산 공장에서 제작될 예정인 폴스타 4는 국내 생산을 통한 ‘메이드 인 코리아’ 브랜딩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폴스타 4 – 출처 : 폴스타
폴스타 4 – 출처 : 폴스타
폴스타 4 – 출처 : 폴스타
폴스타 4 – 출처 : 폴스타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폴스타 4’의 하반기 국내 고객 인도를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폴스타 4는 회사가 선보이는 첫 쿠페형 전기 SUV로, 폴스타 2에 이어 브랜드의 두 번째 신차가 될 전망입니다. 이 차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함께 풍부한 상품성을 앞세워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힐 것으로 기대됩니다.

첫 배치는 중국에서 생산된 차량들이며, 내년부터는 르노코리아의 부산 공장에서 생산하여 국내 판매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메이드 인 코리아’라는 마케팅 포인트가 더해져, 국내 소비자들의 구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국내 생산으로 인해 차량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고, 더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폴스타 4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오는 하반기에 새로운 전기 SUV ‘폴스타 4’를 국내 시장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모델은 폴스타의 첫 쿠페형 SUV로, 기존 폴스타 2에 이은 브랜드의 두 번째 신차입니다. 초기 물량은 중국에서 생산되는 차량이지만, 내년부터는 르노코리아 부산 공장에서 생산하여 판매한다는 점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에서 이미 내부 품평회를 마치고 상품 전략을 논의 중인 폴스타 4는 상하이오토쇼를 통해 처음 공개된 모델로, 폴스타 2와 폴스타 3 사이의 가격대에 위치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 차량은 SEA 플랫폼을 통해 제작되어 테슬라 모델 X와 비슷한 크기를 자랑하며, 100kWh의 배터리 용량으로 560~600km(WLTP 기준)의 인상적인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성능 면에서는 롱레인지 듀얼 모터를 탑재, 최고 출력 545 PS, 최대 토크 69.9 kg·m를 발휘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은 약 3.8초 소요됩니다. 포르쉐 전기차 라인업과 경쟁을 예고하며,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편의 기능들을 기대할 수 있으며, 가격은 북미 기준으로 약 8천만 원대부터 시작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동차 구매 시 꿀팁은, 예정된 출시일을 미리 확인하고 차량의 국내 생산 여부를 체크해 ‘메이드 인 코리아’ 차량을 선택함으로써 자긍심을 느끼면서도 뒤이은 리세일 가치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