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수입차 값? 바로 계약”…비판 속에서도 오너들은 극찬하는 상황

발행일

N 브랜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세 기록
아이오닉5 N 선두로 성능과 판매 견인
Ioniq5 N (US) – 출처 : 현대차
Ioniq5 N (US) – 출처 : 현대차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하며 기술력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처음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무려 119,737대가 판매되었는데, 이 중 91.4%가 해외 시장에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성공의 비결 중 하나는 차량의 매력적인 가성비에 있습니다. 전세계 예비 소유주들은 “이 가격대에서 이와 같은 성능을 제공하는 차량을 찾기란 매우 드물다”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N 브랜드 글로벌 성과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이 전 세계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하며, 브랜드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AVANTE N (US) – 출처 : 현대차
AVANTE N (US) – 출처 : 현대차
i30 N 인테리어-출처 : 현대차
i30 N 인테리어-출처 : 현대차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 성과가 두드러지며, 기술력을 앞세워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어 인상적입니다. N 브랜드의 차량들이 전체 판매량 119,737대 중에서 해외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91.4%에 달한다는 사실이 이를 잘 증명하고 있죠. 가성비 역시 N 브랜드 차량들의 상당한 강점으로, 많은 예비 차량 구매자들이 현대차의 이러한 가치를 인정하며 그들의 선택을 N 브랜드로 하고 있습니다. N 브랜드 차량들은 그동안 i30 N, i20 N, 벨로스터 N, 아반떼 N 등의 내연기관 퍼포먼스 모델들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왔습니다. 최근 전기차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5 N이 등장하며, 이는 전통적인 내연기관 차량의 주행 감성과 슈퍼카에 버금가는 성능을 결합하고 있어 자동차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N의 독일 내 판매 가격은 7만4900유로(약 1억800만 원)로 책정되어 있으며, 이는 국내에서 BMW, 메르세데스-벤츠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비용과 맞먹는 가격입니다. 다양한 모터스포츠 참가를 통해 쌓은 데이터와 경험은 N 브랜드가 단기간 내에 시장에 존재감을 각인할 수 있는 비결이었습니다. 성능, 조향, 서스펜션 등 퍼포먼스 차량에 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N 브랜드는 BMW M 시리즈와 메르세데스-벤츠 AMG와 같은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고성능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N 브랜드의 입지는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현대차의 기술력과 성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아이오닉 5 N의 해외 인기 현상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은 전 세계적으로 판매 증가를 보이며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i30 N 인테리어-출처 : 현대차
i30 N 인테리어-출처 : 현대차
i30 N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차
i30 N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차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자동차 라인업인 N 브랜드가 세계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119,737대 이상의 N 브랜드 차량이 판매되었으며, 놀랍게도 이 중 91.4%가 해외 시장에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이 브랜드의 차량들이 받는 가성비 호평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끄는 주된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예비 차량 소유주들은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에 매료되어 “이 가격에 이 성능의 차를 찾기란 쉽지 않다.”라고 입을 모으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외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현대차 N 브랜드 차량들은 탁월한 주행 성능과 감성을 바탕으로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이들 차량은 i30 N, i20 N, 벨로스터 N, 아반떼 N 등 내연기관 모델로 시작하여 최근에는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5 N까지 출시하면서 주행 성능의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독일에서 아이오닉 5 N의 판매 가격이 7만4900유로(약 1억800만 원)라는 점을 볼 때, 이는 BMW나 벤츠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에 버금가는 수준임을 알 수 있습니다. 현대차가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싼 가격대의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구매 유인을 충분히 하고 있다는 점은 향후 N 브랜드의 성장 전망을 밝게 해줍니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에서의 판매 비중이 높아, 국제 시장에 한국 브랜드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우수한 현대차 N 브랜드의 차량들이 오너들로부터 “이 가격에 이런 성능 찾기 힘들다”는 평가를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같은 반응은 N 브랜드가 제품 가치에 부합하는 성능을 제공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며 아이오닉5 N을 선보인 현대차가 높은 성능과 내연기관 차량의 감성을 결합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을 구매할 정도의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죠.

모터스포츠 경험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와 경험은 현대차에게 퍼포먼스 차량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는 N 브랜드가 단기간 내에 눈에 띄는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던 원동력입니다.

이러한 성장이 계속되어 현대차 N 브랜드가 BMW M이나 메르세데스 AMG와 같은 세계적인 고성능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차량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차량의 가격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유지비용과 잔존가치를 고려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고성능 차량을 선택할 때는 일상 주행에서의 편리함과 성능을 균형 있게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