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초비상!”…가성비로 똘똘뭉친 ‘이 차’ 한국에 상륙한다

발행일

BYD, 한국 전기차 시장 진출로 활력 예고
인력 확충 및 새 법인 설립 가능성
BYD SEAL – 출처 : BYD
BYD SEAL – 출처 : BYD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BYD가 한국 시장에 전기차 출시를 예고하며, 인력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상반기 중 승용차 전담 조직을 갖추는 것을 비롯해 별도 법인의 설립도 검토 중입니다.

전기차 업계에서는 가성비를 앞세워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BYD의 한국 진출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차와의 가격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BYD 전기차 한국 출시 전망

중국의 자동차 제조업체 BYD가 한국에서 전기차 출시를 준비하며, 가성비를 앞세운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BYD SEAL 실내 – 출처 : BYD
BYD SEAL 실내 – 출처 : BYD
BYD Atto3 – 출처 : BYD
BYD Atto3 – 출처 : BYD

BYD코리아가 국내 전기차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는 사실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고성능 전기차 분야에서 함량 높은 인재를 대거 확보하는 동시에, 상반기 내로 전담 조직을 꾸리며 별도의 법인 설립도 검토 중입니다.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가성비를 앞세워 테슬라를 제친 경험이 있는 BYD의 한국 시장 진출이 현대차 등 국내 브랜드에 어떤 도전이 될지 주목됩니다.

BYD의 국내 시장 전략은 합리적인 가격 설정에 중점을 두고 있어, 가격 경쟁력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려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판매가 시작되면, 현대차와 같은 기존 브랜드뿐만 아니라 가성비를 내세우는 KG모빌리티와 같은 신흥 전기차 업체들도 압박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문 인력 채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현재, BYD의 행보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시장 반응과 BYD 전략

BYD가 한국 시장에 출시될 전기차 라인업은 현지 시장에서의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BYD HAN – 출처 : BYD
BYD HAN – 출처 : BYD
BYD HAN – 출처 : BYD
BYD HAN – 출처 : BYD

BYD가 한국 시장에 첫 승용 전기차를 선보이면서, 상반기 내로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별도의 법인 설립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직 구성과 법인 설립 움직임은 한국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이미 전기차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높은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는 BYD는 현대차와 같은 기존 국내 브랜드들에게 심각한 도전자가 될 전망입니다.

특히 BYD는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가성비 전략’을 통해 시장에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하며 소비자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가격정책이 현대차의 제값 받기 전략과 맞물려 한국 시장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가성비 높은 전기차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BYD의 등장은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BYD코리아가 올해 상반기 내에 한국 시장에 승용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현재 인력 확충과 전담 조직 구성에 힘쓰고 있으며, 별도 법인 설립도 고려 중이라고 하네요.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가성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BYD의 한국 진출 소식은 가격 경쟁력에서 유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와 같은 기존 브랜드와의 가격 대결이 치열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BYD는 국내에서 승용차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영업과 마케팅, 법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규모 인력을 모집하고 있으며, 특히 수입차 업계의 경험이 풍부한 인재 영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중형 세단인 실(Seal), 준중형 SUV인 아토3, 소형차인 돌핀 등 다양한 모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정부의 인증 절차를 준비하고 있으며, 전문 판매사(딜러) 선정 작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년에 국내에 출시될 BYD의 전기차들은 보조금 적용 시 3,000만 원대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같은 가격 정책은 기존의 가성비를 중시하던 경쟁 업체들에게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구매 시, 보조금 및 세제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기차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이번 BYD의 가성비 높은 모델들도 함께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