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겨울 여행지ㅣ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1월이 끝나가는데 아직도 이곳을 안가보셨나요?” 강원도 겨울 여행지 3곳, 올 해 놓치면 반드시 후회하는 곳

강원도 겨울 여행지 3곳
올 해 놓치면 1년을 또 기다려야 합니다!
강원도 겨울 여행지ㅣ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강원도 겨울 여행지ㅣ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1월의 우리나라는 겨울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특히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는데, 이 축제들은 잊지 못할 겨울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지금부터는 한국의 몇 가지 매력적인 겨울 축제를 소개하겠습니다.

철원 한탄강축제

강원도 철원군에서는 제12회 철원 한탄강 얼음 트래킹 축제가 1월 13일부터 21일까지 한탄강과 승일교 주변에서 개최됩니다.

철원 한탄강축제ㅣ출처(전국매일신문)
철원 한탄강축제ㅣ출처(전국매일신문)
철원 한탄강축제ㅣ출처(한국경제)
철원 한탄강축제ㅣ출처(한국경제)

이 축제는 ‘겨울날의 산책, 한탄강 자연을 따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한탄강의 얼어붙은 얼음길을 따라 걸으며 주상절리와 협곡의 아름다운 절경을 즐길 수 있는 트래킹 이벤트입니다.

이 축제에서는 한탄강의 얼음 위에서 화산 활동으로 형성된 독특한 기암괴석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네스코 지질공원에 등재된 주상절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트래킹 코스 중간에 위치한 승일교 아래에서는 대형 눈 조각, 눈썰매장, 얼음 놀이터, 겨울 음식 체험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주말에는 길거리 공연과 같은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홍천강 꽁꽁축제

제12회 홍천강 꽁꽁축제는 1월 5일부터 21일까지 홍천강 둔치주차장에서 성대하게 열립니다.

홍천강 꽁꽁축제ㅣ출처(한국관광공사)
홍천강 꽁꽁축제ㅣ출처(한국관광공사)

이번 행사는 홍천문화재단 주최로, 다른 축제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6년근 인삼으로 키운 인삼 송어를 잡을 수 있는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맛, 크기, 육질 측면에서 뛰어난 인삼 송어를 잡고 맛보려는 관광객들이 찾아오며, 축제장에서는 얼음물 속에서 맨손으로 송어를 잡는 체험과 송어 구이터, 실내 낚시터에서의 즐거운 시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홍천강 꽁꽁축제는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 축제로, 21일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화천군 산천어축제

화천군 화천천 일대에서는 화천산천어축제가 진행 중입니다.

화천 산천어축제ㅣ출처(홍천신문)
화천 산천어축제ㅣ출처(홍천신문)

맑은 물로 유명한 화천천이 얼음으로 뒤덮일 때 열리는 이 축제는 얼음낚시와 맨손잡기 등을 통해 산천어를 잡는 체험이 가능합니다. 산천어 낚시의 즐거움은 물론, 현장에서 회나 구이로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축제에는 얼음썰매, 눈썰매, 봅슬레이 등 다양한 겨울 놀이가 마련되어 있어, 매년 10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즐기고 있습니다. 올해는 SNS와 영상 플랫폼에서 주목을 받아 많은 방문객이 기대되며, 1월 28일까지 화천천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여행 꿀팁

각 축제의 날짜와 장소를 사전에 확인하고 여행 계획을 세우세요.

춥고 바람이 강할 수 있으니 따뜻한 옷을 챙기고 방한용품을 준비하세요.

축제 현장에서 맛볼 수 있는 지역 음식을 즐겨보세요.

주변 관광 명소도 함께 방문하여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세요.

한국의 겨울 축제에서 특별한 순간을 만나보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