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기에 딱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색다른 겨울 풍경들”..겨울 여행의 놀라운 작품, 새로운 곳을 찾는 이들이 꼭 가봐야 할 이색 여행지 장소 4곳

발행일

한국의 겨울은 자연이 뽑아낸 아름다운 작품들로 가득합니다. 겨울이 선사하는 설경과 풍경은 예상치 못한 독특한 장관을 연출하는데, 이 특별한 순간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연천 역고드름

연천 역고드름ㅣ출처(경기신문)
연천 역고드름ㅣ출처(경기신문)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에 위치한 연천 역고드름은 겨울에만 볼 수 있는 놀라운 자연 현상을 선사합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역고드름이 형성되어, 마법 같은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역고드름은 지하의 얼음 기둥에 물방울이 떨어지거나 지하수가 얼음 기둥에 결합하여 성장하는 과정에서 형성됩니다. 터널 내부에 형성된 다양한 크기의 고드름과 역고드름은 그 모양이 기괴하면

연천 역고드름ㅣ출처(asiatoday)
연천 역고드름ㅣ출처(asiatoday)

서도 감탄을 자아냅니다. 이 아름다운 현상은 12월 중순부터 3월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안전을 위해 멀리서 관람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꿀팁: 겨울 여행 시 따뜻한 옷을 챙기고, 역고드름 관람을 위해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세요.

동막해변

동막해변ㅣ출처(한국일보)
동막해변ㅣ출처(한국일보)

인천 강화도의 동막해수욕장 앞바다에서 겨울 한파가 찾아오면 북극해에서나 볼 법한 독특한 유빙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다를 떠다니는 크고 작은 얼음 덩어리들 위로 붉은 석양이 비치며 환상적인 광경을 연출합니다. 이 유빙은 한강과 임진강에서 형성된 얼음이 바다로 흘러가다가 밀물에 의해 강화도 해안가까지 이동하면서 생기는 자연 현상입니다. 해변으로 밀려온 유빙은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는 겨울에 멋진 장면을 만들어냅니다. 특히 해가 질 무렵, 유빙 위로 비치는 노을은 마치 보석처럼 빛납니다.

동막해변ㅣ출처(한국일보)
동막해변ㅣ출처(한국일보)

여행 꿀팁: 동막해변에서 일몰을 관람하기 위해 시간을 맞춰 가세요. 겨울에는 춥니까 따뜻한 옷을 입고 방문하세요.

토왕성폭포

토왕성폭포ㅣ출처(월간조선 뉴스룸)
토왕성폭포ㅣ출처(월간조선 뉴스룸)

설악산의 토왕성 폭포는 그 웅장함과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며, 총 3단으로 구성된 폭포입니다. 상단에서 150m, 중단에서 80m, 하단에서 90m 떨어져 총 길이 320m로 국내에서 가장 긴 폭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과거에는 전문 산악인들만 접근 가능했지만, 현재는 일반 탐방객들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겨울에는 설악산의 토왕성 폭포를 포함한 여러 폭포들이 꽁꽁 얼어붙어 빙벽 등반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토왕성폭포ㅣ출처(월간조선 뉴스룸)
토왕성폭포ㅣ출처(월간조선 뉴스룸)

여행 꿀팁: 토왕성폭포와 주변 경치를 감상하면서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한탄강 얼음트레킹

한탄강 얼음트레킹ㅣ출처(의료기기 뉴스라인)
한탄강 얼음트레킹ㅣ출처(의료기기 뉴스라인)

겨울에는 강원도 철원군의 고석정 근처에서 한탄강에서 얼음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탄강 얼음 트레킹 코스는 기암괴석의 설경과 얼음 트래킹을 즐길 수 있는 경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탄강 위와 그 옆을 따라 진행됩니다. 특히 고석정에서 순담계곡 입구까지 이어지는 현무암 협곡 구간은 매우 인기가 있으며, 1월 하순경에는 한탄강 얼음 트래킹 축제가 열리는데, 이때 다채로운 행사와 아름다운 겨울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탄강 얼음트레킹ㅣ출처(한국경제)
한탄강 얼음트레킹ㅣ출처(한국경제)

여행 꿀팁: 한탄강 얼음 트레킹 축제 기간을 노려서 방문해보세요. 다양한 행사와 빙벽 등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한국의 겨울은 자연이 빚어내는 놀라운 작품들로 가득한 곳입니다. 연천 역고드름, 동막해변, 토왕성폭포, 한탄강 얼음트레킹과 같은 여행지에서 겨울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세요. 겨울 여행의 매력과 독특한 풍경을 경험하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