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강원랜드에 게임만 하러 간다고?”.. 99% 사람들이 모르는 강원랜드만의 숨겨진 나들이 코스

발행일

강원랜드ㅣ출처(연합뉴스)
강원랜드ㅣ출처(연합뉴스)

강원랜드의 정선 지장산 지역에 위치한 ‘단체의 숲’과 ‘하늘길 둘레길’은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여행지로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선정한 ‘100대 명품숲’과 ‘명품숲길 50선’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두 곳은 각각의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연과 문화를 만나는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0대 명품숲

100대 명품숲ㅣ출처(랜드스케이프타임즈)
100대 명품숲ㅣ출처(랜드스케이프타임즈)

‘100대 명품숲’은 국토 녹화사업 50주년을 기념하여 국민 투표를 통해 선정된 곳으로, 국유림과 개인, 기업, 지방자치단체가 관리하는 숲들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 100곳을 선정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산림경영, 휴양, 보전 등의 다양한 기능에 따라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단체의 숲

단체의 숲ㅣ출처(연합뉴스)
단체의 숲ㅣ출처(연합뉴스)

‘단체의 숲’은 특히 주목받는 곳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과거에는 탄광 사택이 있던 지역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2011년 강원랜드와 산림청의 협력으로 탄광 피해를 복원하고 아름다운 잎갈나무 숲을 조성했습니다. 이곳은 하이원 리조트의 달팽이길, 자작나무 숲 등과 연결되어 있어 트레킹 애호가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하늘길 둘레길'ㅣ출처(1340)
‘하늘길 둘레길’ㅣ출처(1340)

‘하늘길 둘레길’

'하늘길 둘레길'ㅣ출처(사람과산)
‘하늘길 둘레길’ㅣ출처(사람과산)

‘하늘길 둘레길’은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대에 자리하고 있어 특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테일러스 지형, 도롱이 연못, 그리고 1177갱구 같은 폐광 지역의 문화와 자연을 함께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강원랜드의 박승렬 마케팅실장은 이러한 숲의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자연환경을 계속해서 보호하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하늘길 둘레길'ㅣ출처(1340)
‘하늘길 둘레길’ㅣ출처(1340)

여행 꿀팁

  • ‘단체의 숲’에서는 하이원 리조트의 달팽이길과 자작나무 숲을 함께 즐겨보세요.
  • ‘하늘길 둘레길’에서는 테일러스 지형과 폐광 지역의 문화를 체험해보세요.

강원랜드의 ‘100대 명품숲’과 ‘명품숲길 50선’은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멋진 여행지로, 이 가을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자연 속에서 특별한 경험을 즐겨보세요.


요약:

강원랜드의 ‘100대 명품숲’과 ‘명품숲길 50선’은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만나는 최고의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단체의 숲’과 ‘하늘길 둘레길’은 이 프로젝트의 핵심 명소로, 하이원 리조트의 달팽이길과 테일러스 지형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강원랜드는 앞으로도 이러한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발전시킬 예정이니, 여행 계획을 세우고 이 멋진 곳을 방문해보세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