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으로 옷도 만들고 곤충도 먹는다?”..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음식 축제 4가지

발행일

세계음식축제ㅣ출처(서울이야기)
세계음식축제ㅣ출처(서울이야기)

여행을 떠나면서 기대되는 것 중 하나는 단연 ‘음식’입니다. 현지에서 오래 전부터 전해져 내려온 전통 음식부터, 특별한 식자재를 활용한 요리, 그리고 최근에는 떠오르는 이색 별미까지, 다양한 식문화 체험은 여행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음식은 단순히 먹는 것에 그치지 않고 ‘축제를 만들고 하나의 문화’가 되기도 합니다. 세계 각지에는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음식축제들이 있으며, 이제 여러분께 몇 가지 이색 음식축제를 소개하겠습니다.

호주 참치 축제

호주 참치 축제ㅣ출처(allets)
호주 참치 축제ㅣ출처(allets)

호주 포트 링컨에서 개최되는 ‘투나라마 페스티벌(Tunarama Festival)’은 ‘참치 던지기 대회’로 유명한 독특한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호주의 참치 산업과 농어촌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참가자들은 9~10kg의 참치 모형을 멀리 던져 우승자를 가리는 경쟁을 벌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 행사에서는 세계 최고의 신선한 해산물과 현지 농장 및 시장에서 직접 공수한 특별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뮤직 퍼포먼스와 참치를 주제로 한 화려한 퍼레이드도 이 행사의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여행 꿀팁: 참치 던지기 대회에 참가해보세요. 현지에서 직접 참치를 던져보는 경험은 재미있을 것입니다.

미국 식용 곤충 축제

미국 식용 곤충 축제ㅣ출처(연합뉴스)
미국 식용 곤충 축제ㅣ출처(연합뉴스)

호기심 가득한 사람들을 위한 ‘버그페스트(BugFest)’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자연과학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축제입니다. 이 행사에서는 현지 셰프들이 다양한 식용 곤충을 활용하여 놀라운 요리를 선보이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곤충에 관한 전시, 다양한 활동, 교육적인 강연 및 워크숍도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들은 식용 곤충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여행 꿀팁: 음식 시식 뿐만 아니라 곤충에 대한 교육적인 활동에 참여해보세요. 식용 곤충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을 배울 수 있습니다.

프랑스 초콜릿 축제

프랑스 초콜릿 축제ㅣ출처(인서울)
프랑스 초콜릿 축제ㅣ출처(인서울)

프랑스 파리의 ‘살롱 뒤 쇼콜라(Salon du Chocola)’는 초콜릿 애호가들에게 꿈 같은 체험을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전 세계 많은 나라의 참가자들이 모여 초콜릿의 새로운 트렌드를 발표하며, 세계적인 초콜릿 셰프들이 그들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공개하는 시간도 주목할 만합니다. 또한, 초콜릿 아트 전시와 초콜릿을 활용한 패션쇼도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손꼽힙니다.

여행 꿀팁: 새로운 초콜릿 트렌드를 발견하고, 세계적인 초콜릿 셰프들의 레시피를 배워보세요.

호주 수박 축제

호주 수박 축제ㅣ출처(okja)
호주 수박 축제ㅣ출처(okja)

호주 친칠라 지역에서 개최되는 수박 페스티벌은 수박을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행사입니다. 참가자들은 수박을 신발처럼 활용하여 수박 스키를 타는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수박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과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약 20톤의 수박이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어, 모든 이들이 수박의 맛과 재미를 누릴 수 있습니다.

여행 꿀팁: 수박 스키를 타보세요. 수박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이색 음식축제들은 음식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훌륭한 기회입니다. 여행 중에는 현지 축제에 참가하여 지역의 맛과 문화를 체험해보세요.


이러한 독특한 음식축제들은 여행의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음식을 통해 세계 각국의 문화와 다양성을 느낄 수 있으며, 이색적인 행사와 활동을 통해 여행의 재미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 여행 계획 중에 이러한 음식축제들을 고려해보고, 현지에서 특별한 맛과 경험을 만끽하세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