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별자리 명소ㅣ출처(롯데호텔)

“2024년 올 해 딱 3번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환상적인 국내 별자리 명소 여행지 추천

국내 별자리 명소 여행지 추천!
2024년에는 꼭 가보세요
국내 별자리 명소ㅣ출처(롯데호텔)
국내 별자리 명소ㅣ출처(롯데호텔)

새해가 밝아오면서 여행과 힐링에 대한 열망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2024년은 특별한 여행의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중심에는 1월 초부터 시작되는 환상적인 우주쇼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갑진년(甲辰年)에는 하늘에서 유성우를 비롯한 여러 환상적인 우주쇼를 관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1월의 사분의자리 유성우, 8월의 페르세우스자리 유성우, 12월의 쌍둥이자리 유성우 등, 소위 ‘3대 유성우’를 모두 관찰할 수 있는 특별한 해입니다.

유성우는 우주의 혜성이나 소행성에서 떨어진 작은 입자들이 지구 대기권에 진입하며 불타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떨어지는 작은 입자들이 별똥별로 알려져 있어 일상에서도 우리에게 익숙한 우주 현상 중 하나입니다.

한국천문연구원의 발표에 따르면, 사분의자리 유성우는 1월 4일 밤부터 5일 새벽까지 가장 활발하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름에는 페르세우스자리 유성우가 8월 12일 밤 11시 30분에 최대로 관측될 예정이며, 이 시간에는 달도 11시 6분에 지므로 관측에 최적의 조건입니다. 한 해의 마지막 대규모 유성우인 쌍둥이자리 유성우는 12월 14일 오전 10시에 절정에 달할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환상적인 우주쇼를 어디에서 제대로 감상할 수 있을까요? 아래에서는 별자리 감상의 최고 명소 두 곳을 소개합니다.

안반데기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에 위치한 안반데기는 한국에서 별을 관찰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반데기ㅣ출처(중앙일보)
안반데기ㅣ출처(중앙일보)
안반데기ㅣ출처(중앙일보)
안반데기ㅣ출처(중앙일보)

평창과 강릉 중간에 위치한 이 지역은 도심 속에서 벗어나 천연의 밤하늘을 감상하기에 이상적입니다. 해발 1,100미터에 위치한 안반데기는 이미 별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소문난 유명한 장소입니다. ‘안반’은 떡을 칠 때 사용하는 오목한 나무 받침을 의미하고, ‘데기’는 평지를 뜻합니다. 떡을 칠 때처럼 움푹 패인 지형 특성 때문에 안반데기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꿀팁: 별자리 감상을 위해 안반데기를 방문할 때, 망원경과 매트를 준비하면 좋습니다.

육백마지기

육백마지기는 평창군 남부에 위치한 청옥산 정상 부근을 가리키는 명칭입니다.

육백마지기ㅣ출처(평창군청)
육백마지기ㅣ출처(평창군청)
육백마지기ㅣ출처(평창군청)
육백마지기ㅣ출처(평창군청)

‘한국의 알프스’로 불리는 육백마지기는 밤하늘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발 1,256미터의 높은 곳에 자리한 이 곳은 별과 은하수를 더 가까이에서 바라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지점은 자동차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주차장과 화장실, 전망대 등의 기본적인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차박 여행지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꿀팁: 낮 시간에 방문하면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돌아가는 장엄한 광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환상적인 우주쇼를 감상하면서 별자리를 관찰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 두 곳을 소개했습니다. 각 장소에서 별자리를 감상하며 신비로운 우주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두 장소에서의 특별한 여행 꿀팁을 참고하여 즐거운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요약: 2024년, 환상적인 우주쇼를 감상하는 여행의 무한한 매력. 안반데기와 육백마지기에서 별자리를 관찰하며 우주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두 장소에서의 여행 꿀팁도 놓치지 마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