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총 누적 관광객이 150만 명이나 된다고!?”.. 생태 휴양길 구축, 괴산 산막이옛길, 자연 속 품격 있는 이야기의 보물창고

발행일

생태 휴양길 구축 소식
괴산 산막이옛길을 알아보자!
괴산 산막이옛길ㅣ출처(중소기업뉴스)
괴산 산막이옛길ㅣ출처(중소기업뉴스)

충북 괴산군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여행 침체와 집중호우 피해로 산막이옛길과 연하협구름다리의 방문객이 감소한 상황에서,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여 명성을 되찾고자 합니다. 괴산군은 순환형 생태휴양길과 백두대간 휴양관광벨트 조성사업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70억원과 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괴산 산막이옛길에 새로운 생태휴양길 조성

괴산군은 70억원을 투자해 ‘순환형 생태휴양길 조성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괴산 산막이옛길ㅣ출처(헤럴드경제)
괴산 산막이옛길ㅣ출처(헤럴드경제)
괴산 산막이옛길ㅣ출처(트래블아이)
괴산 산막이옛길ㅣ출처(트래블아이)

이 프로젝트를 통해 수상데크와 생태휴양길을 구축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자연 속에서 휴식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또한, 2025년까지 휴양지 관련 시설을 조성하는 ‘휴양관광벨트 조성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괴산 산막이옛길의 매력

산막이옛길은 2011년에 조성된 길로, 총 길이는 약 4.3km입니다.

괴산 산막이옛길ㅣ출처(연합뉴스)
괴산 산막이옛길ㅣ출처(연합뉴스)

이 둘레길은 칠성댐 건설로 물에 잠긴 다리로부터 시작되어 호수와 맞닿은 산을 따라 지어졌으며, 지역 사람들의 삶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독특한 자연 풍경과 풍부한 식물상으로 주목받으며, 다양한 나무와 꽃들이 여행객들에게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산막이옛길, 자연 속 품격 있는 이야기의 보물창고

산막이옛길은 자연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로 가득한 특별한 둘레길입니다.

괴산 산막이옛길ㅣ출처(괴산 문화관광)
괴산 산막이옛길ㅣ출처(괴산 문화관광)

이곳을 걷던 사람들이 전해 내려온 노루샘, 호랑이굴, 여우비 바위굴, 아름다운 미녀 참나무 등 다양한 명소와 이야기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노루샘에서는 야생동물들이 목을 축이며 이야기를 전하고, 호랑이굴에서는 호랑이의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미녀 참나무는 아이들에게 동화 같은 이야기를 전합니다. 이처럼 산막이옛길은 자연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만끽할 수 있는 보물창고로, 특별한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여행 꿀팁:

순환형 생태휴양길에서는 자연을 만끽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막이옛길을 걷면서 다양한 식물과 나무들을 관찰해보세요.

명소와 이야기를 찾아가며 산막이옛길의 특별한 매력을 느껴보세요.

요약: 괴산 산막이옛길은 자연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와 풍부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로서, 순환형 생태휴양길과 휴양관광벨트 조성사업을 통해 더욱 매력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여 자연과 이야기를 만끽해보세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