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이곳으로 꼭 여행가세요!”.. 국내 겨울 여행지 BEST, 2024년 1월을 책임질 눈부신 풍경

발행일

2024년 1월 국내 겨울 여행지 BEST
이번 주말에 꼭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국내 겨울 여행지ㅣ출처(브런치)
국내 겨울 여행지ㅣ출처(브런치)

겨울이 되면 산행의 난이도는 추위와 미끄러운 지형으로 인해 다소 높아지지만, 그만큼 눈 덮인 산의 경치는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다워지는 시기입니다. 높은 곳에 위치한 산들은 눈이 천천히 녹아내리며 환상적인 설경을 연출하고, 이러한 경치는 겨울 산행을 하는 이들이 볼 수 있는 매력적인 포인트 중에 하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겨울에 더 빛나는 대한민국 명산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하얀 상고대, 함백산의 겨울 매력

강원도 태백시에 자리한 함백산은 1,572.9m의 높이로 덕유산과 마찬가지로 하얀 상고대를 촬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하얀 상고대ㅣ출처(헬스조선)
하얀 상고대ㅣ출처(헬스조선)
하얀 상고대ㅣ출처(헬스조선)
하얀 상고대ㅣ출처(헬스조선)

이곳의 특별한 매력은 새하얀 풍경 속에 하얀 외벽의 풍력 발전기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SNS에서는 이것들을 배경으로 한 인생사진이 올라오곤 하는데 그 어느 풍경보다 멋진 배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함백산의 또 다른 촬영 포인트는 만항재입니다. 만항재에는 낙엽송이 우거진 숲이 있는데, 눈이 내린 뒤나 기온이 낮아 상고대가 핀 날이면 숲이 새하얗게 물들어 장관을 이룹니다. 만항재는 차량으로 수월하게 올라갈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소입니다.

겨울의 순백 풍경, 정읍 내장산의 설국 여행

겨울이면 많은 눈이 내리는 정읍 내장산국립공원은 아름다운 설국으로 변신합니다.

정읍 내장산 겨울ㅣ출처(정읍시사)
정읍 내장산 겨울ㅣ출처(정읍시사)

호남 5대 명산 중 하나이자 한국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내장산은 겨울산행의 명소로 유명합니다. 내장산은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고 있는데 특히, 겨울에는 ‘지상 천국 동설주’라 불리며, 눈이 많이 내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동설주라는 이름은 눈구슬이 바람에 날리며 청아한 소리를 낸다는 의미에서 유래되었으며, 특히 엄동설한에 덮인 굴거리나무와 비지나무 숲의 설경은 내장산의 비경 중 하나로 꼽힙니다. 겨울에는 나뭇가지 위에 새하얀 눈이 덮여 만들어내는 경관은 탄성을 자아내며, 눈 덮힌 길을 걸으며 느낄 수 있는 경험은 또 다른 즐거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덕유산, 겨울의 상고대와 설경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

덕유산 국립공원은 무주군, 장수군, 거창군, 함양군에 걸쳐 있는 면적 229㎢의 광대한 자연공원입니다.

덕유산ㅣ출처(백세시대)
덕유산ㅣ출처(백세시대)

특히 덕유산의 향적봉은 해발 1,614m로 국내에서 네 번째로 높은 산으로, 높은 기온으로 인해 겨울에는 아름다운 상고대를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덕유산 국립공원 내에는 야영장과 리조트가 운영 중이며, 리조트에서는 1,520m 높이의 설천봉까지 오를 수 있는 곤도라를 운영하고 있어, 이 곤도라를 이용하면 향적봉까지 단 20분만에 등산할 수 있어 초보 등산객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덕유산은 겨울에도 상고대의 순백과 일출의 황홀한 색감이 어우러진 풍경으로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요약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산행 명소를 소개했습니다. 함백산의 하얀 상고대와 만항재, 정읍 내장산의 설경, 덕유산의 상고대와 일출 풍경은 겨울에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는 명소입니다. 겨울 산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곳들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설경을 만끽해보세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