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 나만 모르고 있는 환상적인 여행지” 2024년 여행지 BSET, 매년 20만 명이 찾아오는 감동적인 곳

발행일

2024년 국내 여행지 BEST
매년 20만 명이 찾아온다고?
순창군 발효테마파크ㅣ출처(광주일보)
순창군 발효테마파크ㅣ출처(광주일보)

순창군 발효테마파크: 숨겨진 보석같은 여행 명소

국내 여행지 중에는 널리 알려진 명소들도 있지만, 여전히 숨겨진 보석처럼 아름다운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순창군 발효테마파크ㅣ출처(연합뉴스)
순창군 발효테마파크ㅣ출처(연합뉴스)
순창군 발효테마파크ㅣ출처(전라일보)
순창군 발효테마파크ㅣ출처(전라일보)

이런 숨겨진 보석들은 아직 많은 여행객들에게 발견되지 않아 그 아름다움을 완전히 즐기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발효테마파크”입니다. 전라북도 순창군에 위치한 순창전통고추장 민속마을 내에 위치한 발효테마파크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021년에 개장한 이곳은 순창군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에만 2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았습니다. 이는 순창 군민 수(2만 6764명)의 거의 8배에 해당하는 숫자입니다.

여행 팁: 발효테마파크 내의 ‘콩이관’은 실내 클라이밍과 스크린 사격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여,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주말에는 입장권이 모두 매진되니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효테마파크는 고추장, 된장 등의 전통 장류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고추장 민속마을과 인접해 있으며, 다양한 테마존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체험, 전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근 도시 학교들의 현장체험 학습 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행 팁: 올해부터는 발효미생물 캐릭터를 활용한 기념품샵도 운영될 예정이며, 여러 가지 지역 이벤트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기획 중입니다.

순창발효관광재단은 발효테마파크를 계속해서 발전시켜나갈 것을 약속하며, 새로운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더욱 많은 여행객들에게 놀이, 전시, 체험, 교육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여행의 숨겨진 아름다움: 발효테마파크의 빠르게 성장하는 인기

발효테마파크는 한국 내 여행객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곳 중 하나입니다.

순창군 발효테마파크ㅣ출처(전북도민일보)
순창군 발효테마파크ㅣ출처(전북도민일보)
순창군 발효테마파크ㅣ출처(sftp)
순창군 발효테마파크ㅣ출처(sftp)

그러나 순창군의 지속적인 노력과 발전 덕분에 이곳은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명소로 자리매깁니다.

특히 ‘콩이관’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 전통 장류의 체험이 가능한 발효테마파크는 가족 여행이나 친구들과의 모임에 적합한 장소로 손색이 없습니다. 또한 발효테마파크는 지역 학교들의 현장체험 학습 장소로도 인기를 끌며,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여행객들은 이곳에서 전통과 현대가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으며, 발효테마파크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로 여행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숨겨진 아름다움을 찾아 나서는 여행은 항상 가치 있습니다. 순창군의 발효테마파크는 이러한 여행의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보석 같은 곳 중 하나입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