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놓치면 1년 기다려야하는 국내 겨울 축제” 대한민국 겨울 여행지 베스트 명소

발행일

대한민국 겨울 여행지 베스트 명소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대한민국 겨울 여행지ㅣ출처(여행따라 호텔따라)
대한민국 겨울 여행지ㅣ출처(여행따라 호텔따라)

대한민국의 겨울은 눈으로 덮인 산과 들이 만들어내는 특별한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눈꽃 여행지들은 겨울의 매력을 만끽하며, 이곳에서 겨울 풍경을 즐기는 이들이 매년 몰리는 곳이죠.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이색 축제와 풍경을 소개합니다.

대관령 눈꽃축제 30주년, 겨울의 마법을 체험

한국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 중 하나인 대관령 눈꽃축제가 올해로 30주년을 맞았습니다.

대관령 눈꽃축제ㅣ출처(평창군관광협의회)
대관령 눈꽃축제ㅣ출처(평창군관광협의회)
대관령 눈꽃축제ㅣ출처(평창군관광협의회)
대관령 눈꽃축제ㅣ출처(평창군관광협의회)

이 축제는 1993년부터 시작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위한 목적으로 매년 열립니다. 올해는 2024년 1월 27일부터 2월 11일까지 진행되며, 대관령의 겨울을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체험이 열릴 예정입니다.

대관령 눈꽃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대관령 청룡 눈터널로, 눈으로 만든 대형 눈터널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7080년대 대관령의 옛 모습을 재현한 눈 마을에서는 이색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고, 대관령 멧돼지 술래잡기와 같은 전통적인 겨울 놀이도 기대됩니다. 대관령을 방문하여 겨울의 마법 같은 순간을 경험해보세요.

덕유산의 겨울 환상, 눈꽃터널과 상고대의 아름다움

한겨울의 추위를 따뜻한 추억으로 만들어주는 덕유산의 눈꽃터널은 12월부터 2월까지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눈꽃터널과 상고대ㅣ출처(중부일보)
눈꽃터널과 상고대ㅣ출처(중부일보)

덕유산의 눈꽃터널은 특히 상고대라는 아름다운 얼음 결정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덕유산은 풍부한 눈이 내리기 때문에 눈꽃터널과 상고대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곳이죠.

눈꽃터널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인데, 하나는 직접 등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곤돌라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추운 겨울 산행이 부담스러운 가족이나 초보 등산객들에게는 곤돌라 탑승을 추천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곤돌라를 이용할 때 사전 예약이 필요하니, 주말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사전 예약을 잊지 마세요.

겨울 여행의 진주, 청양 알프스마을

충남 청양군에 위치한 청양 알프스마을은 겨울 여행의 매력이 넘치는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청양 알프스마을ㅣ출처(청양군청)
청양 알프스마을ㅣ출처(청양군청)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에 위치한 이 마을은 높은 산과 천장호수의 아름다움이 더해져 “청양 알프스마을”로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눈이 많이 내려 눈꽃터널과 상고대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곳입니다.

더불어, 청양 알프스마을에는 스릴 넘치는 눈과 얼음 썰매장과 빙어 낚시 등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모여 있습니다. 겨울의 아름다움과 흥미진진한 체험을 한곳에서 경험하고 싶다면, 청양 알프스마을에서 겨울 여행을 즐겨보세요.

여행 꿀팁

대관령 눈꽃축제를 방문하면 대관령 청룡 눈터널을 꼭 감상하세요.

덕유산의 상고대와 눈꽃터널을 즐기려면 곤돌라 탑승을 고려해보세요.

청양 알프스마을에서는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와 스릴 넘치는 눈과 얼음 썰매장을 경험할 수 있으니, 시즌에 맞는 행사를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겨울 여행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이곳들은 겨울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