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1시간이면 충분한 최고의 여행지” 경기도 명소 BEST, 아름다운 서해 낙조

발행일

경기도 명소 BEST 추천
서울에서 1시간만 떠나보세요!
경기도 여행지 명소ㅣ출처(경기도청)
경기도 여행지 명소ㅣ출처(경기도청)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각 지역의 관광명소와 매력적인 장소들이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경기도 화성은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아 많은 여행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있습니다.

전통 한옥 온실에서 만나는 자연의 아름다움

화성시에 위치한 ‘우리꽃 식물원’은 한국에서 최초로 전통 한옥 형태의 유리 온실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특히 6월에는 푸르름이 가득하여 많은 인기를 끌지만, 겨울 시즌에도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통 한옥 온실ㅣ출처(연합뉴스)
전통 한옥 온실ㅣ출처(연합뉴스)
전통 한옥 온실ㅣ출처(한문화타임즈)
전통 한옥 온실ㅣ출처(한문화타임즈)

이곳의 유리 온실 내에서는 백두산, 한라산, 지리산, 설악산, 태백산의 5대 명산을 배경으로 다양한 수목류와 초화류를 감상할 수 있으며, 180여 종의 수목류와 400여 종의 초화류, 그리고 우리나라에만 자생하는 야생화도 볼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특히 추천되는 장소입니다.

서울 근교의 매력적인 섬, 신비로운 제부도

서해 앞바다에 위치한 작은 섬인 제부도는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신비로운 곳으로, 하루에 두 번씩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져 섬을 드나들 수 있는 현상이 관광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합니다.

제부도ㅣ출처(나무위키)
제부도ㅣ출처(나무위키)

서울에서 가까우면서 교통이 편리해 가족 단위의 1박 2일 휴양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며, 물에 비친 낙조는 서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중 하나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트파크’와 해안산책로의 ‘경관 벤치’가 세계적인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제부도는 문화 예술의 섬으로도 명성을 얻고 있으며, 연간 200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경기도 서부 해안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전통 어촌마을의 아름다움, 화성 백미리 마을

서울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화성의 백미리는 작은 어촌마을로, 200미터 가량의 좁은 길을 따라 들어가야만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화성 백미리 마을ㅣ출처(Sedaily)
화성 백미리 마을ㅣ출처(Sedaily)

이곳은 전형적인 농‧어촌 시골마을로, 어업과 농사를 주로 진행하는 주민들의 생활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백미리는 단시간에 가족 단위로 휴식을 즐길 수 있고, 하루 코스로 가볍게 여행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여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전국 최고의 어촌체험마을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이곳에서는 갯벌에서 조개잡이나 망둥어 낚시체험과 같은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지역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맛있는 음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해안 유원지에서 해송과 모래사장이 어우러져 만드는 풍경은 낙조를 감상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습니다.

여행 꿀팁:

우리꽃 식물원에서는 유리 온실 내에서 다양한 식물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가족 단위로 방문할 때 특히 좋습니다.

제부도는 해안산책로와 아트파크가 있어 자연과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백미리 마을에서는 어촌체험과 지역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해안 유원지에서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종합:

경기도 화성은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다양한 여행지로, 우리꽃 식물원, 제부도, 백미리 마을 등 다양한 명소와 활동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족 단위로 휴식을 즐기거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