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을 놓치면 1년을 다시 기다려야 합니다” 경기도 트레킹 여행지 4곳, 지금 안가면 반드시 후회합니다

발행일

경기도 트레킹 명소 4곳 추천
2024년 1월에 꼭 한번 가보세요!
경기도 트레킹 여행지ㅣ출처(경기동부신문)
경기도 트레킹 여행지ㅣ출처(경기동부신문)

겨울이 찾아오면 집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이번 겨울에는 새로운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자연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경기도의 아름다운 트레킹 명소가 최고의 선택입니다. 여기에는 경치 좋은 코스와 트레킹 꿀팁이 가득합니다.

남한산성 등산로 1코스

남한산성은 12km에 이르는 웅장한 성곽으로 2014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남한산성 등산로 1코스ㅣ출처(이산저산)
남한산성 등산로 1코스ㅣ출처(이산저산)
남한산성 등산로 1코스ㅣ출처(지지씨)
남한산성 등산로 1코스ㅣ출처(지지씨)

이곳은 5개의 다양한 탐방로를 제공하여 등산과 탐방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1번 코스는 남한산성의 아름다움을 가장 극적으로 나타내는데, 상대적으로 완만한 구간으로 초겨울 트레킹에 딱입니다. 트레킹의 시작점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산책하기 좋은 소나무 숲길은 상쾌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또한, 수어장대로 가는 길목에서는 성곽과 성벽 너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꿀팁: 트레킹을 시작할 때는 방한용품을 꼭 챙기세요. 남한산성에서의 트레킹은 겨울에도 가능하며, 특히 1번 코스는 초보자에게 추천합니다.

소요산

소요산은 ‘경기도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경기도의 숨겨진 보석입니다.

소요산ㅣ출처(나무위키)
소요산ㅣ출처(나무위키)

이곳은 아름다운 단풍으로 유명하며, 산행의 난이도가 낮고 잘 관리된 등산로로 겨울에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소요산역에서 내리면 트레킹을 시작할 수 있는 편리한 위치에 있으며, 등산로는 아기자기하고 산책하기에 좋은 경로로 이루어져 있어 부드러운 산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날이 맑은 경우, 중백운대로 오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상에서의 경치는 감탄을 자아냅니다.

꿀팁: 소요산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등산로가 많아 가족 여행에도 적합합니다.

평화누리길 12코스 통일이음길

평화누리길의 12번 코스인 통일이음길은 김포 대명항에서 출발하여 경기 북부의 네 지역을 거쳐 여행의 종착지입니다.

평화누리길 12코스 통일이음길ㅣ출처(지지씨)
평화누리길 12코스 통일이음길ㅣ출처(지지씨)

시작점인 군남홍수조절지에서 트레킹을 시작하며, 숲속의 좁은 길을 따라가면 임진강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벽화로 아름답게 꾸며진 옥계마을에 도달하고, 신망리를 지나면 한적한 둑길로 들어가 연천의 싱그러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꿀팁: 통일이음길은 역사와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로, 패스포트에 스탬프를 찍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립수목원

국립수목원은 조선 제7대 임금 세조와 정희왕후의 능인 광릉이 인접한 아름다운 장소로, 500년 이상 왕실림으로 보호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온실에서 다양한 식물을 감상할 수 있으며, 녹색의 생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산림박물관과 열대식물자연연구센터도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꿀팁: 국립수목원은 가족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장소이며, 자연을 향한 관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경기도에는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트레킹 명소가 가득합니다. 풍경과 자연을 만끽하며 새로운 경험을 즐겨보세요.

요약: 겨울에도 떠날 수 있는 경기도 트레킹 명소 4곳을 소개했습니다. 남한산성, 소요산, 평화누리길 12코스, 그리고 국립수목원은 겨울 트레킹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풍경과 관련된 꿀팁도 제공되니, 다음 여행 계획에 참고해보세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