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부터 딱 2주 동안만 열리는 축제”.. 꼭 한번 가봐야하는 환상적인 겨울 축제

발행일

2024년 환상적인 겨울 축제 소개
딱 2주만 열리니 꼭 한번 가보세요!
대관령눈꽃축제ㅣ출처(강원도민일보)
대관령눈꽃축제ㅣ출처(강원도민일보)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매년 열리는 ‘대관령눈꽃축제’는 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대한민국의 대표 겨울 축제 중 하나로, 화려한 눈 조각과 눈 터널,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이 축제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대관령눈꽃축제 개요

이 축제는 2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이어지며, 대관령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대관령눈꽃축제ㅣ출처(중앙일보)
대관령눈꽃축제ㅣ출처(중앙일보)
대관령눈꽃축제ㅣ출처(평창군관광협의회)
대관령눈꽃축제ㅣ출처(평창군관광협의회)

축제는 다양한 눈과 얼음 조각, 체험시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차 있어 관광객들에게 끊임없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Time Travel in 대관령, 즐거움의 문을 열다’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관광 행사를 선보입니다.

눈과 얼음의 환상, 청룡 눈 터널

이 축제에서 가장 화려한 볼거리 중 하나는 청룡 눈 터널입니다.

대관령눈꽃축제ㅣ출처(평창군관광협의회)
대관령눈꽃축제ㅣ출처(평창군관광협의회)

이 터널은 대관령의 과거와 현재를 재현하며, 1970~80년대 대관령의 옛 눈 마을 모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빛나는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터널을 지나면서, 과거의 대관령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활동

축제장 반대편에는 눈썰매장, 빙판 썰매, 컬링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관령눈꽃축제ㅣ출처(한국관광공사)
대관령눈꽃축제ㅣ출처(한국관광공사)

가족들뿐만 아니라 모든 여행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장소로,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30년의 전통: 대관령눈꽃축제

이 축제는 1993년 대관령의 청년들이 시작한 소박한 눈 조각 전시에서 출발해, 이제는 평창을 대표하는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대관령눈꽃축제는 전국에서 최초로 탄생한 겨울 축제로, 겨울철 비수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 화합을 목적으로 해마다 개최되어,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축제로 성장하였습니다.

대관령의 역사와 문화 재조명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대관령눈꽃축제는 대관령 사람들의 삶과 문화를 재조명하며, 대관령의 겨울 문화와 지역의 특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이색적인 문화와 대관령의 변천사를 다시 한 번 조명하고, 관광객들에게 대관령의 옛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꿀팁

축제 기간 중 주말에 방문하면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화려한 눈 터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족 단위로 방문할 경우 눈썰매장, 빙판 썰매, 컬링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대관령의 역사와 문화를 더 알고 싶다면 대관령의 옛 문화를 담은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세요.

요약

대관령눈꽃축제는 한국의 겨울 축제 중 하나로, 화려한 눈 조각과 눈 터널,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가득한 특별한 장소입니다. 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이 축제는 대관령의 과거와 현재를 타임 트래블하는 즐거움을 제공하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합니다. 다채로운 활동과 관광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 축제를 놓치지 마세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