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큰일났다!!”..올해 회심의 필살기, 예비오너들 안사면 어쩌나

발행일

글로벌 전기차 시장 둔화 심화
현대차, 기아 전동화 전략에 타격 우려
아이오닉5 예시 – 출처 : 현대차
아이오닉5 예시 – 출처 : 현대차

자동차 시장은 지속적인 변화와 함께 현재 전기차의 성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세계의 전기차 시장은 둔화의 과정에 있어, 이는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 전략에 부담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차와 기아의 출시 예정인 신형 모델들인 아이오닉7, EV3, EV4 등이 이 시장 상황에서 외면 받을 우려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새로운 전기차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을 우려스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저조한 성장세 함에서도 현대차와 기아의 전동화 전략 진행: 아이오닉7, EV3, EV4 출시 계획 속 외면 우려도 존재

세계 전기차 시장의 성장이 둔화되어, 친환경 차의 확산이 지연되는 상황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오닉 6 – 출처 : 현대차
아이오닉 6 – 출처 : 현대차
아이오닉 7 콘셉트카 예시 – 출처: 현대차
아이오닉 7 콘셉트카 예시 – 출처: 현대차

전기차 시장의 둔화가 식어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자동차 기업인 현대차와 기아가 전기차 전략에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우려했습니다. 이들 기업이 예정하고 있는 아이오닉7, EV3, EV4 등의 모델들은 불확실한 시장 상황 속에서 외면받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HMG경영연구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외 전기차 시장의 성장률이 지난 해에 크게 둔화되었으며, 이는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결국 판매 실적 감소로 이어질 수 밖에 없는데, 현대차그룹은 이미 막대한 자원을 끌어들였기 때문에 쉽게 멈출 수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올해 출시 예정인 신차들이 준수한 실적을 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기차 구매 꺼리는 예비 오너들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상황은, 특히 현대차와 기아가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바탕 위에서, 현대차와 기아는 전기차 전용 공장을 설립하는 등의 대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7 콘셉트카 예시 – 출처: 현대차
아이오닉 7 콘셉트카 예시 – 출처: 현대차
EV4 콘셉트 예시 – 출처: 기아
EV4 콘셉트 예시 – 출처: 기아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는 글로벌 환경정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국내외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이로 인한 판매 실적 감소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현대차와 기아는 전기차 라인업 확충에 대해 고민 중입니다.

더욱이 이들 기업은 막대한 자원을 전기차 투자에 쏟아부었기 때문에 이를 중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올해 출시 예정인 신차들에 대한 실패가 허용되지 않으며, 그들이 준수한 실적을 내는 것이 기업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이 둔화되면서 현대차와 기아의 전환 전략에도 영향이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계획된 신차들이 출시되면, 그들이 올해 실적을 보완하는 역할을 해야만 합니다. 특히 아이오닉 7, EV3, EV4 등의 주력 모델이 외면 당할 위험성이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중저가 보급형 EV3과 EV4를 출시하여 돌파구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EV9와 관련한 반응으로 기아는 가성비에 초점을 맞추기로 결정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플래그십 전기 SUV인 아이오닉 7을 출시하며 기아와는 다른 전략을 채택하였습니다.

자동차 꿀팁: 전기차를 구입할 때는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 비용 차이를 확인하고, 관리 및 보조금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