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대박”..이 차의 놀라운 디자인과 스펙, 가격 깡패라 불린 이유!

발행일

신생 전기차 브랜드 나미의 파격 데뷔
경차급 가격에 긴 주행거리
Nammi 01 EV 도심 – 출처 : Nammi
Nammi 01 EV 도심 – 출처 : Nammi

작년 8월경, 중국 제조사 둥펑(Dongfeng)은 신규 전기차 브랜드 Nammi(나미)를 론칭했다. 나미는 유럽 시장 진출을 예고하며 신차를 공개했는데, 가격이 논란이다. 유럽 시장에 진출해도 이 가격 그대로 제시할 수 있겠냐는 이유 때문이다.

나미의 신차는 Nammi 01 EV라 부른다. 소형 해치백이며, 저렴함과 체급 대비 긴 주행 거리가 이 차의 존재이유다.

신규 전기차 브랜드 나미, 신차 공개
경차급 가격, 긴 주행거리로 상품성 주목
나미의 유럽진출, 가격이 관건

작년 8월경, 중국 제조사 둥펑(Dongfeng)은 신규 전기차 브랜드 Nammi(나미)를 론칭하였습니다.

Nammi 01 EV 1열 대시보드 레이아웃 – 출처 : Nammi
Nammi 01 EV 1열 대시보드 레이아웃 – 출처 : Nammi
Nammi 01 EV 측면부 – 출처 : Nammi
Nammi 01 EV 측면부 – 출처 : Nammi

작년 8월, 중국의 자동차 제조업체 둥펑은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이름, 나미(Nammi)를 론칭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유럽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 나미는 신차 Nammi 01 EV를 공개했으며, 그 가격대와 경쟁력에 대해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유럽 시장 진출시 가격 책정이 관건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나미의 전략이 어떻게 전개될지 큰 의문입니다.

Nammi 01 EV는 소형 해치백 세그먼트에 속하며,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주행 거리를 앞세워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중국 내에서의 가격은 11,000달러 미만으로 책정되어, 저렴한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200마일(약 321.8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이는 시장의 기존 모델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유럽 시장 내에서의 가격은 중국 대비 약 3배 가까이 올라 3,693만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가격 상승은 주로 관세와 세금 때문이며, 나미가 유럽 소비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안하기 위해서는 현지 제조 또는 협력 생산 방식을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전기차로써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나미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도 먹힐 듯한 가성비 스펙

중국의 신규 전기차 브랜드 나미가 선보인 Nammi 01 EV는 저렴한 가격과 긴 주행 거리를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Nammi 01 EV 1열 대시보드 레이아웃 – 출처 : Nammi
Nammi 01 EV 1열 대시보드 레이아웃 – 출처 : Nammi
Nammi 01 EV 1열 대시보드 레이아웃 – 출처 : Nammi
Nammi 01 EV 1열 대시보드 레이아웃 – 출처 : Nammi

나미의 신차, Nammi 01 EV는 저렴한 가격과 긴 주행 거리를 강조하여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 차는 소형 해치백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 유럽 시장에서도 주목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미의 유럽 시장 진출에 있어 가격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나미 01 EV의 가격은 중국 내에서는 매우 경쟁력이 있지만, 유럽 시장에 진출할 경우 관세와 세금으로 인해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차량은 뛰어난 가성비와 긴 주행 거리로 인해 유럽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나미가 유럽 내 생산 라인을 확보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면, 나미 01 EV는 ‘가성비 전기차’로서 유럽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나미 브랜드는 유럽에서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주자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작년 8월, 중국 자동차 제조사 둥펑은 신규 전기차 브랜드 나미(Nammi)를 론칭하며 유럽 시장 진출을 예고했습니다. 나미의 첫 전기차 모델인 Nammi 01 EV는 소형 해치백으로, 저렴한 가격과 긴 주행 거리를 앞세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 내 가격은 약 11,000달러로 저렴하지만, 유럽 시장 진출 시 관세와 세금으로 인해 가격이 3,693만원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Nammi 01 EV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기반하며, 싱글 전륜 모터를 사용해 94 PS – 16.3 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최대 주행거리는 200마일(약 321.8km) 이상으로, 가격 대비 우수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유럽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현지 생산라인 확보나 위탁 생산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가 중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량 구매 시, 초기 가격뿐만 아니라 운영 비용과 잔존 가치 또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기차의 경우 전통적인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유지 보수 비용이 낮아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제적일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