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장에만 없어!”..현대차의 특별한 SUV 눈길, 출시된다면 히트 예상

발행일

유럽의 베뉴급 신차, 바이욘(Bayon)
F/L 모델로 소형 SUV 시장 정조준
바이욘 전면부 – 출처 : 현대차 유럽
바이욘 전면부 – 출처 : 현대차 유럽

현대자동차가 유럽 시장을 겨냥한 전략 모델, 바이욘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최근 공개하였습니다. 이 모델은 2020년에 첫 선을 보인 바이욘은 i20 액티브를 기반으로 한 소형 SUV로, 최신 현대차의 디자인 언어와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현대차 유역 전략 모델, 바이욘 F/L 공개

최근 현대차가 신형 바이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하며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바이욘 실내 – 출처 : 현대차 유럽
바이욘 실내 – 출처 : 현대차 유럽
바이욘 후측면 – 출처 : 현대차 유럽
바이욘 후측면 – 출처 : 현대차 유럽

현대자동차가 유럽 시장을 타깃으로 한 전략 모델인 바이욘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새롭게 공개하였습니다. 이 모델은 기존의 i20 액티브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현대차의 최신 패밀리룩과 다양한 최신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모델은 푸조 2008 및 포드 퓨마와 같은 소형 SUV 차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디자인과 상품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 결과, 소소한 가격 인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차 트렌드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모델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번 바이욘 F/L 모델에는 주행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첨단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시보드에는 듀얼 10.25인치 디지털 스크린이 설치되었으며,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과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상위 트림에서는 USB-C 포트, 앰비언트 무드 램프,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현대 운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선택 사양이 마련되어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춰 차량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탑재는 기본, 차급을 상회하는 옵션 구성

신형 바이욘은 고급스러움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듀얼 10.25인치 디지털 스크린을 기본 탑재해, 운전자에게 혁신적인 운행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바이욘 전면부 디테일 – 출처 : 현대차 유럽
바이욘 전면부 디테일 – 출처 : 현대차 유럽
바이욘 후면부 – 출처 : 현대차 유럽
바이욘 후면부 – 출처 : 현대차 유럽

현대차의 유럽 전략 모델인 바이욘의 최신 버전이 최근 공개되었습니다. i20 액티브를 기반으로 개발된 이 모델은 2020년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이번에 디자인 일부와 상품성에 변화가 가해진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최신 현대차 패밀리룩과 다양한 실내 및 첨단 사양이 대거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약간의 가격 인상은 불가피하겠지만, 엔트리급부터 시작하여 상향 평준화되어 가고 있는 신차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환경입니다.

신형 바이욘은 주로 실내 공간 극대화와 편의성 개선에 초점을 맞춰 변화를 주었습니다. 특히 1열 대시보드 구성은 전면적인 변화를 이루었으며, 듀얼 10.25인치 디지털 스크린이 기본 탑재되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구성 등은 이전 모델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유럽 시장에서의 성능과 경제성에 대한 기대를 더하고 있습니다. 가격 면에서는 물가 상승 등을 고려할 때 기존 모델에 비해 약간 높을 것으로 보이지만,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면 생산비용과 세금 등을 고려해 베뉴보다는 소폭 높은 가격에 책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최근 유럽 시장을 겨냥한 전략 모델인 바이욘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이 모델은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며, 편의 사양과 안전 기능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고급화 트렌드와 사용자의 편의성을 중심으로 설계된 신형 바이욘은 포드의 퓨마, 푸조의 2008과 같은 경쟁 모델과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자동차를 선택할 때는 단순히 외관이나 가격뿐만 아니라, 연비, 안전 사양, 편의 기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을 고려중이라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모델을 선택함으로써 환경 보호에 기여하면서도 연료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