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다 망하는거 아니야?”..토요타, 전기차 대신 엔진 개발 집중! 업계 큰 관심

발행일

토요타, 신형 엔진 개발에 박차
‘멀티 패스웨이 전략’과 HEV 기술에 대한 자신감 드러내
랜드크루저 엔진 예시 – 출처 : 토요타
랜드크루저 엔진 예시 – 출처 : 토요타
토요타가 최근 신형 엔진 개발을 발표하며 멀티 패스웨이 전략을 강조함으로써 HEV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이러한 발표는 전동화 시대에도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힐 것임을 시사합니다.

신형 엔진 개발

토요타가 신형 엔진을 개발하며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표출하였습니다.

,,,
세쿼이아 엔진 예시 - 출처 : 토요타
세쿼이아 엔진 예시 – 출처 : 토요타
생산라인 예시 – 출처 : 토요타
생산라인 예시 – 출처 : 토요타
토요타는 최근 도쿄에서 열린 오토살롱에서 신형 엔진 개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토요타의 전동화 전략 뿐만 아니라 멀티 패스웨이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아키오 회장은 전기차 개발만이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유일한 방법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토요타 내에서는 여전히 엔진 부품을 제작하는 직원들이 많으며, 이들의 노력과 기여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고 첨언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소식을 접한 예비 오너들은 이견이 갈리며, 전동화 시대에 경쟁사에 밀리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아키오 회장의 발언에 따르면, 순수전기차(BEV)의 점유율이 최대 30%에 그칠 것으로 보고 나머지 시장은 하이브리드차(HEV), 수소전기차(FCEV), 내연기관차(ICE)가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토요타가 순수전기차 시장보다는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하려는 멀티 패스웨이 전략의 일환입니다. 이런 전략은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토요타가 전기차 전략을 대폭 수정했지만, 고객의 필요에 맞춘 파워트레인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해외 매체들은 전기차 시장의 주춤함 속에서 토요타가 하이브리드차 호조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멀티 패스웨이 전략

토요타는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통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멀티 패스웨이 전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bZ4X 예시 – 출처 : 토요타
전기차 bZ4X 예시 – 출처 :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예시 – 출처 :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예시 – 출처 : 토요타
토요타가 전동화 시대에 역행하는 듯한 신형 엔진 개발 계획을 발표하면서, 전기차 전략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아키오 회장은 “전기차 개발만이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유일한 방법이 아니다”라고 강조하며, 멀티 패스웨이 전략을 통해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탐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는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다양한 기술의 공존을 의미하는 것으로, 토요타는 이를 통해 시장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겠다는 계획입니다. 아키오 회장의 발언은 내연기관에 대한 토요타의 혁신적 접근을 시사합니다. 신형 엔진 개발 뉴스는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의 성능과 연비 개선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입니다. 토요타는 전 세계 다양한 시장에서의 요구와 환경규제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의 내연기관차와 전기차 간의 효율적인 전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는 결국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더 나은 주행 경험을 제공하려는 목적입니다. 토요타가 신형 엔진 개발을 발표하며, 전기차 시대에 역행하는 듯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회사는 이를 통해 멀티 패스웨이 전략을 강조하고,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기술력에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일부 예비 차주들 사이에서는 전동화 시대에 경쟁에서 뒤처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키오 토요타 회장은 순수 전기차(BEV) 개발만이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유일한 방법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전기 없이 살아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할 때 고가의 전기차만을 밀어붙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파워트레인 선택지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멀티 패스웨이 전략에 중점을 둘 계획입니다. 자동차 꿀팁: 신차 구매 전에는 단순히 차량의 가격뿐만 아니라, 유지비, 연비, 그리고 차량의 파워트레인 기술까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