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있으면 산다”..현대차, 수요 폭발 예상한 신형 차량 공개

발행일

아이오닉 5 N 컨셉카 NPX1 공개
전기차 고성능 감성으로 펀드라이빙 제공 노력
아이오닉 5 N 컨셉카 – NPX1 측면 – 출처 : 현대차
아이오닉 5 N 컨셉카 – NPX1 측면 – 출처 :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최근 도쿄 오토살롱에서 퍼포먼스 컨셉카인 아이오닉 5 N의 ‘NPX1’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모델은 N 브랜드의 현재를 가늠할 수 있는 전용 파츠의 새로운 바로미터로 기능합니다.

‘NPX1’의 공개는 전기차 고성능 감성을 통한 펀드라이빙 제공에 현대차가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지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미래 전기차의 튜닝 가능성을 더욱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오닉 5 N 컨셉카 NPX1 공개

현대차가 최근 도쿄 오토살롱에서 아이오닉 5의 고성능 N 버전인 컨셉카 ‘NPX1’을 선보이며, 전기차에 새로운 퍼포먼스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아이오닉 5 N 컨셉카 – NPX1 전면 – 출처 : 현대차
아이오닉 5 N 컨셉카 – NPX1 전면 – 출처 : 현대차
아이오닉 5 N 컨셉카 – NPX1 후측면 – 출처 : 현대차
아이오닉 5 N 컨셉카 – NPX1 후측면 – 출처 :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도쿄 오토살롱에서 선보인 아이오닉 5 N의 컨셉 모델, ‘NPX1’은 현재 N 브랜드가 추구하는 퍼포먼스의 방향을 가늠케 합니다. 이 차량은 고급 리얼 카본 소재의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 그리고 리어 윙 스포일러 같은 공기역학적 에어로 파츠들이 적용되어 있어,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경량화 된 하이브리드 카본 휠과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 그리고 다운 스프링이 차량의 역동적인 주행을 도와주며, 레이싱 버킷시트와 알칸타라 소재 사용으로 내부의 고급감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예정된 2024년까지, 이 컨셉카에 적용된 프로토타입 파츠들을 실제로 취급하는 ‘N 퍼포먼스’ 파츠 상품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N 퍼포먼스 브랜드는 WRC 등 모터스포츠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튜닝 파츠 브랜드로서, 아반떼 N, i30N, i20N 등 다양한 N 모델에 대한 차별화된 퍼포먼스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분야에서도 고성능 감성을 제공하려는 현대자동차의 노력은 ‘NPX1’을 통해 명확히 나타나며, 이러한 개발은 차량의 잠재적 퍼포먼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 5 N 전용 파츠 출시 예정

현대자동차는 향후 아이오닉 5 N 모델을 위한 전용 퍼포먼스 파츠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입니다.

아이오닉 5 N 컨셉카 – NPX1 후륜 – 출처 : 현대차
아이오닉 5 N 컨셉카 – NPX1 후륜 – 출처 : 현대차
아이오닉 5 N 컨셉카 – NPX1 후측면 – 출처 : 현대차
아이오닉 5 N 컨셉카 – NPX1 후측면 – 출처 :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도쿄 오토살롱에서 공개한 아이오닉 5 N의 고성능 컨셉카 ‘NPX1’은, ‘N 퍼포먼스’ 브랜드의 진일보한 설계와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브랜드의 고유한 에어로 파츠를 포함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전용 부품들로 무장하였습니다. 이 특별한 모델을 통해 현대차는 고성능 전기차 분야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확고히 하려는 듯합니다.

아이오닉 5 N 모델을 위해 개발된 이러한 튜닝 파츠들은 향후 소비자들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는 새로운 레벨의 맞춤형 차량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자동차 애호가들은 현대차의 이러한 노력으로 기존 전기차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주행 경험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차가 최근 도쿄 오토살롱에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컨셉카 ‘NPX1’을 선보이며, 전동화 시대의 고성능 차량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NPX1’은 고급 리얼 카본 소재를 사용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 리어 윙 스포일러 등 다양한 에어로 파츠들을 적용하여 뛰어난 공기역학적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경량 하이브리드 카본 휠과 최적화된 브레이크 패드, 다운 스프링이 조합되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내부에서는 알칸타라 소재와 레이싱 버킷시트를 통해 고급감을 강조하며, 운전자에게 퍼포먼스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오는 2024년까지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을 위한 N 퍼포먼스 파츠를 포함, 글로벌 시장에 N 모델 전용 튜닝 파츠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 같은 움직임은 현대차가 모터스포츠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퍼포먼스 파츠 개발의 일환으로, 차량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고자 하는 브랜드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구매 시, 장기적으로는 순정 튜닝 파츠의 출시 여부와 다양성을 고려하는 것도 차량 개성을 키우고, 가치를 유지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