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데 디자인까지 역대급!”…상상초월하는 SUV의 정체

발행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오프로드 경험을 끌어올리다
실용성과 친환경성의 조화
다치아 매니페스토 컨셉카 전측방 – 출처 : 다치아
다치아 매니페스토 컨셉카 전측방 – 출처 : 다치아

전기차의 혁신적 디자인과 오프로드의 거친 환경을 견딜 수 있는 실용성, 그리고 친환경성이 조화롭게 결합되어 전동화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주행 성능과 디자인 혁신을 동시에 담아낸 차량은 새롭게 등장하는 전동화 아이콘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부합하여 제작된 전기 컨셉카는 오프로드 주행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며,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합니다. 전기차 시장의 다양성은 더욱 확장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프로드 혁신

오프로드를 정복하기 위한 새로운 전기 SUV가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다치아 매니페스토 컨셉카 후면 – 출처 : 다치아
다치아 매니페스토 컨셉카 후면 – 출처 : 다치아
다치아 매니페스토 컨셉카 야간 전면 – 출처 : 다치아
다치아 매니페스토 컨셉카 야간 전면 – 출처 : 다치아

다치아의 전기 컨셉카 ‘매니페스토’가 오프로드 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르노의 자회사인 다치아가 만든 이 차는, 2022년 파리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자연과의 교감을 극대화하는 도어 레스(full open) 디자인이 특징으로, 오프로드와의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또한, 높은 지상고와 4륜 구동 시스템, 에어리스 타이어를 갖추어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매니페스토는 혁신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을 연상시키는 각진 디자인과 사이버펑크 스타일로 오프로드의 터프함을 나타낸다. 실내는 최신 기술 대신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현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실용성 높은 탈착식 배터리 팩이 특징입니다. 실내 소재로는 친환경성을 강조한 코르크와 재활용 재료를 주로 사용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했습니다.

전기차의 지속가능한 혁신

환경 지속성을 고려하여 설계된 최신 전기차 모델은 미래 지향적 기술과 친환경 소재의 사용으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다치아 매니페스토 컨셉카 측면 – 출처 : 다치아
다치아 매니페스토 컨셉카 측면 – 출처 : 다치아
다치아 매니페스토 컨셉카 1열 - 출처 : 다치아
다치아 매니페스토 컨셉카 1열 – 출처 : 다치아

다치아의 전기 컨셉카 ‘매니페스토’는 특유의 전기 구동 시스템과 탁월한 오프로드 성능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높은 지상고와 4륜 구동 시스템을 고루 갖춰 어떤 지형에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펑크의 걱정이 없는 에어리스 타이어를 채용함으로써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이동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방수 기능이 포함된 실내는 외부 환경 조건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청소할 수 있으며, 오프로드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였습니다. 실내의 시트는 탈착이 가능하여 필요에 따라 침낭으로 변형할 수 있는 실용적인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이는 자연 속에서의 캠핑 또는 여행에 매우 적합합니다.

르노 자회사인 다치아가 선보인 전기 오프로드 SUV, ‘매니페스토’는 그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2022 파리모터쇼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다치아 매니페스토는 도어가 없는 개방형 디자인으로 자연과의 일체감을 극대화시키며,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높은 지상고와 4륜 구동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이 차량은 테슬라 사이버 트럭을 떠올리게 하는 각진 형태와 사이버펑크 스타일로 견고한 외형을 자랑합니다. LED 라이트 바와 모듈식 루프 디자인은 사용자의 실용성을 고려하는 동시에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합니다.

실내는 스마트폰을 주요 인터페이스로 활용하고, 탈착 가능한 배터리 팩으로 외부 전원 공급원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설계를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내부는 방수 기능이 있어 워터젯으로 쉽게 청소할 수 있으며, 탈착식 좌석은 침낭으로도 변형이 가능합니다.

매니페스토의 실내에는 크롬이나 동물 가죽 대신 천연 코르크와 재활용 가능한 폴리프로필렌을 사용한 친환경적인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다치아가 실용성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자동차를 선택할 때는 단순히 외모나 성능뿐 아니라 환경 친화성과 실용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혁신적인 자동차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유지 관리와 장기적인 사용을 고려했을 때 실내 청소가 간편한 특성은 오너로서 큰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요소입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