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나왔구나!”…테슬라, 천 만원짜리 옵션으로 현대차와 차별화에 오너들 대환호!

발행일

테슬라, FSD 베타 12 출시로 자율주행 새 장 열어
AI 신경망 기반 차량 제어로 자율주행의 새로운 이정표 세워
테슬라 FSD 업데이트 예시 – 출처 : 테슬라
테슬라 FSD 업데이트 예시 – 출처 : 테슬라

테슬라가 자사의 차세대 자율주행 기술인 ‘완전자율주행(Full Self-Driving, FSD) 베타 12’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전기차 업계를 선도하는 이 회사는 인공지능 신경망 기반의 이 기술로 자율주행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중요성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언급한 ‘종단간 신경망’의 채택에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모듈러 시스템을 뒤엎고, 인공지능 신경망이 실시간으로 주변 환경을 분석하며 최적의 판단을 내리는 방식입니다.

테슬라 FSD 베타 출시

테슬라가 인공지능 신경망을 기반으로 하는 완전자율주행(Full Self-Driving, FSD) 기술의 최신 업데이트인 ‘FSD 베타 12’를 선보였습니다.

테슬라 FSD 예시 – 출처 : 테슬라
테슬라 FSD 예시 – 출처 : 테슬라
FSD 주행 예시 – 출처 : 테슬라
FSD 주행 예시 – 출처 : 테슬라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 기술, 즉 FSD 베타의 새로운 버전 출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FSD 베타 12 버전은 테슬라 자율주행 기술의 새로운 이정표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쟁사들이 시도하지 않았던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을 도입한 것으로, 이는 자동차 자율주행 분야의 혁신을 예고합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는 일론 머스크가 말한 ‘종단간(end-to-end) 신경망’이 포함되어 있어, 그 기능성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신경망 구조는 사람이 짜는 코드를 버리고, 인공지능에 의해서 차량의 제어가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인공지능은 주변 상황을 분석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최적의 판단을 내리게 되므로, 이는 도로 위에서 빠르고 복잡한 상황에 대응하는 데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향상된 주행 성능을 제공하게 되며, 이렇게 FSD가 점점 더 인간 운전자의 행동을 모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아직은 완벽한 단계에 이른 것은 아니며 안전한 운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됩니다.

자율주행 기술 혁신

테슬라가 Full Self-Driving 베타의 새 버전을 출시하며, 종단간 신경망 기반의 자율 주행 기술에 새로운 장을 여는데 성공했습니다.

테슬라 자율주행 예시 – 출처 : 테슬라
테슬라 자율주행 예시 – 출처 : 테슬라
테슬라 자율주행 예시 – 출처 : 테슬라
테슬라 자율주행 예시 – 출처 : 테슬라

테슬라의 FSD 베타 신버전 출시

테슬라가 최근에 선보인 자율주행 기술인 ‘완전자율주행 (Full Self-Driving, 이하 FSD) 베타 12’은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버전은 CEO인 일론 머스크가 언급했던 ‘종단간(end-to-end) 신경망’을 포함하고 있어 자율주행 기술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종단간 신경망’이라 함은 차량 스스로 주변 환경을 인지하며, 인공지능이 즉각적인 판단을 내려 운전을 수행한다는 개념을 의미합니다.

이와 같은 접근은 기존에 사람이 프로그래밍한 정적 코드를 사용하는 대신, AI가 지속적으로 학습하며 최적의 주행 경로와 결정을 도출해내는 동태적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이 구조는 실시간으로 주변 상황에 대응하며 학습을 진행, 마치 인간이 경험을 통해 배우고 대응하는 방식을 모방합니다. 이로 인해 사람의 개입 없이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업계의 선두 주자 테슬라가 최신 자율주행 기술인 ‘FSD 베타 12’를 선보였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기존 사람이 짜던 코드를 버리고, 인공지능이 학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차량의 주행을 컨트롤하는 신경망을 도입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것은 차량이 주변 상황을 파악하고, 실시간으로 최적의 결정을 내리는 기능이 개선된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 변화는 과거 모듈러 방식에서 벗어나, 인간의 판단을 모방해 미리 예측하지 않은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게 하는 인공지능의 대규모 학습에 의거합니다. 테슬라는 수백만 개의 주행 영상으로 인공지능을 훈련시켜, 30만 줄이 넘는 기존 코드를 대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FSD 베타 12 업데이트는 기술적으로 큰 도약을 이루며 자율주행의 미래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은 아직 완전한 자율주행이 실현된 것은 아니며, 주의 깊은 운전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꿀팁: 자율주행 기능이 있는 차량을 운전할 때에는, 시스템의 안정성에 안심하지 말고 항상 주변 상황에 주의를 기울이며 안전 운전을 소홀히 하지 마세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