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놀랄 3천만 원대 수입차!”…가성비 신차 출시 소식에 소비자들 계약 경쟁 예고!

발행일

저가형 전기차 시대의 서막
기아 EV3, 캐스퍼 일렉트릭부터 폭스바겐 ID.2 all, 쉐보레 이쿼녹스 EV까지
기아 EV3 예시 – 출처 : 기아
기아 EV3 예시 – 출처 : 기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성비를 앞세운 전기차 모델들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내연기관 차량과의 가격 격차를 줄이며 전기차 대중화를 가속화 하려는 움직임이 가시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기아는 올해 상반기 기아 EV3 출시를 시작으로 전기차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확장할 계획입니다. 소형 SUV에 속하는 이 모델은 혁신적인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 중에 있으며,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전기차 시장의 새 기대주 기아 EV3

가성비를 앞세운 기아의 EV3 모델이 올해 상반기 출시를 예정하고 있어, 전기차 대중화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캐스퍼 예시 – 출처 : 현대차
캐스퍼 예시 – 출처 : 현대차
ID.2 All 콘셉트 – 출처 : 폭스바겐
ID.2 All 콘셉트 – 출처 : 폭스바겐

기아 EV3, 캐스퍼 일렉트릭과 함께 가성비를 앞세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예정입니다. 기아의 EV3는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해당 모델은 이제껏 보여준 기아만의 디자인 언어와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소형 SUV입니다. 기대되는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대가 소비자들을 끌어당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은 기본 4천만 원대 예정이지만,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을 적용 받으면 3천만 원 초중반대로 구매가 가능해 경제적인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가오는 하반기에는 현대차에서도 캐스퍼의 전기차 버전인 캐스퍼 일렉트릭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는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경형 SUV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해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기아 레이 EV와 유사한 가격대로 설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록 경차 급이지만, 가성비를 넘어 오너들이 원하는 전기차의 장점을 모두 갖출 것으로 예상되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전기차 시장의 가격 전쟁

자동차 제조사들이 경쟁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전기차를 출시하며, 가성비를 앞세운 시장 선점 경쟁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ID.2 All 콘셉트 – 출처 : 폭스바겐
ID.2 All 콘셉트 – 출처 : 폭스바겐
이쿼녹스 EV – 출처 : 쉐보레
이쿼녹스 EV – 출처 : 쉐보레

3천 초중반 기아 EV3 가성비로 무장

기아의 EV3는 오는 상반기에 소형 SUV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킬 전망입니다. 이 차량은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하여 개발 중에 있습니다. 최신 디자인 언어인 타이거 페이스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수직형 헤드램프 등을 특징으로 하며, 현대적인 감각을 앞세운 외관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시장에 처음 등장할 때의 가격은 4천만 원대가 예상되지만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이 적용되면 3천만 원대 초중반으로 절감될 수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보입니다.

레이 EV와 경쟁, 캐스퍼 일렉트릭 예고

현대차는 하반기에 경형 SUV 캐스퍼의 전기차 버전인 캐스퍼 일렉트릭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최신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하여 가성비를 높이려는 전략을 취하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경쟁 모델인 기아 레이 EV가 보조금 적용 후 2천만 원대에 판매된 경우를 참고하면, 캐스퍼 일렉트릭 또한 동일한 가격대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기차만의 이점을 전면에 내세워 경쟁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할 준비가 되어 있는 듯합니다.

자동차 시장에 가성비를 자랑하는 새로운 전기차 모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기아의 EV3는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보조금 적용 시 3천만 원대 초중반에 구매 가능할 전망입니다. 현대차 또한 캐스퍼 일렉트릭을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며, 이는 기아 레이 EV의 가격대를 참고하여 비슷한 수준에서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수입차 업체들도 이에 뒤쳐지지 않습니다. 폭스바겐의 ID.2 all과 쉐보레의 이쿼녹스 EV가 각각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은 더욱 넓어질 것입니다. 이쿼녹스 EV는 미국에서 발표된 가격을 기준으로 한국 시장에서도 3천만 원대 중후반대의 가격이 예상됩니다.

이와 같은 움직임은 중국 전기차 업체들과의 가격 경쟁을 대비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 큽니다. 전기차를 구입하실 예정이라면 출시 예정인 모델의 스펙과 가격, 보조금 정보를 미리 알아보시는 것이 현명한 구매를 돕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