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들의 새로운 선택지”…폭스바겐 ID.7 투어러, 현대차보다 매력적인 가격 공개

발행일

전기 왜건, 짐 운반의 혁신적 선택
BMW i5에 견줘 합리적 가격
ID.7 투어러 전면부 – 출처 : 폭스바겐
ID.7 투어러 전면부 – 출처 : 폭스바겐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이 ID.7 투어러 모델을 공개하며, 매일 짐을 운반하는 효율적인 수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넉넉한 적재 공간으로 일상의 다양한 활동에 적합합니다.

2024년 미국 시장에는 패스트백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며, BMW i5와 경쟁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BMW i5 대비 합리적인 수준에서 출발할 전망입니다.

전기 왜건: 짐 운반의 신선한 해법

폭스바겐이 선보인 전기 왜건 ID.7 투어러는 매일 많은 양의 짐을 운반해야 하는 개인이나 소규모 사업체에 이상적인 차량입니다.

ID.7 투어러 후면부 – 출처 : 폭스바겐
ID.7 투어러 후면부 – 출처 : 폭스바겐
ID.7 투어러 실내 – 출처 : 폭스바겐
ID.7 투어러 실내 – 출처 : 폭스바겐

폭스바겐의 새로운 전기차 왜건인 ID.7 투어러가 최근 공개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일상적인 짐 운반에 이상적인 차량으로, 특히 뒷좌석 공간 확장을 통해 넉넉한 적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여행이나 대량 운송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폭스바겐 ID.7 투어러는 BMW i5 투어링과 같은 경쟁 모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하며, 전기차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대략 5만 달러부터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폭스바겐 ID.7 투어러는 77kWh 혹은 86kWh의 두 가지 배터리 옵션을 제공하며, 빠른 충전 기능으로 고속 충전 시 2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성능면에서도 후륜구동 기반의 284 PS와 55.6 kg·m의 강력한 동력을 자랑하며, 이는 다른 ID.7 모델들과 동일한 성능 수치입니다. 공간 활용성 또한 뛰어나, 뒷좌석을 접으면 605L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 세단 모델에 비해 넓은 편이어서,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될 것입니다.

폭스바겐 ID.7 투어러 공개

시장에 새로운 선택을 더하게 될 폭스바겐의 ID.7 투어러는 기존 세단의 우아한 디자인과 확장된 적재 공간을 자랑하며 일상의 다양한 수송 필요성에 부응하는 자동차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ID.7 투어러 적재공간 – 출처 : 폭스바겐
ID.7 투어러 적재공간 – 출처 : 폭스바겐
ID.7 투어러 전면부 – 출처 : 폭스바겐
ID.7 투어러 전면부 – 출처 : 폭스바겐

폭스바겐이 선보인 전기 왜건, ID.7 투어러는 동급 최고의 적재 용량을 자랑합니다. 넓은 후열 공간을 통해 일상적인 중대형 짐을 수월하게 운반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또한, 넉넉한 적재 공간으로 인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에 이상적이며, 특히 짐을 많이 싣는 사용자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면에서도 ID.7 투어러는 경쟁 모델인 BMW i5 투어링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현재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시작 가격은 약 5만 달러부터로 예상되며, 이는 BMW i5 투어링의 시작 가격인 약 7만 8천 달러보다 상당히 저렴한 수준입니다.

폭스바겐이 새롭게 선보인 전기 왜건, ID.7 투어러는 다양한 짐을 쉽게 운반할 수 있는 넉넉한 적재 공간을 자랑합니다. 이 모델은 기존 세단 모델과 비슷한 전면부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확장된 후방 공간을 제공하여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경쟁 모델인 BMW i5 투어링보다 예상 가격이 낮게 책정되어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ID.7 투어러의 가격은 대략 5만 달러부터 시작할 것이며, 이는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된 BMW i5 투어링의 시작 가격과 비교해 보았을 때 매력적인 가격 포인트입니다.

ID.7 투어러는 77kWh 또는 86kWh 배터리를 탑재하여 WLTP 기준 최대 685 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하고, 고속 충전 기능을 통해 28분 이내로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성능 면에서도 뛰어나 해당 왜건은 기본 모델로 후륜을 기반으로 하는 284 PS – 55.6 kg·m의 강력한 동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는 ID 시리즈 전기차 중 일반 모델과 일치하는 수준입니다.

내부 공간 구성에 있어서 세단 모델 대비 넓은 트렁크 공간을 자랑하며, 2열 시트를 접으면 약 605L의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록 SUV에 못 미치는 수치이지만, 세단 대비 넓은 트렁크는 매력적입니다.

북미 시장에서는 본격적인 판매가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향후 1-2년 내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자동차 구매 팁: 전기차를 구매 전에는 충전 인프라와 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를 꼼꼼히 확인하며, 가격 대비 성능을 꼼꼼히 비교한 뒤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는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