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투싼 폐차급으로 파손”…북미 안전 테스트 결과에 소비자 대만족!

발행일

현대차, 미국 IIHS 최고 안전 등급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획득
안전성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다
아반떼 출처:현대차
아반떼 출처: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자사의 주요 차종인 아반떼와 투싼 모델이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의 충돌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현대차에게 있어 상당한 성과로, 팰리세이드,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를 포함한 총 5개 모델이 동일한 등급을 받으며 안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현대차의 안전 인증 성과

현대자동차가 제작한 인기 차종 아반떼와 투싼이, 엄격하게 강화된 미국 IIHS 안전 평가에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룩하였습니다.

투싼 출처:현대차
투싼 출처:현대차
투싼 출처:현대차
투싼 출처: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진행하는 충돌시험에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을 받았다는 소식이 대중의 안전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인기 차종인 ‘아반떼’와 ‘투싼’ 모델이 이 최고등급을 획득함으로써, 현대차의 안전 기술에 대한 신뢰가 더욱 굳건해졌습니다. IIHS는 매년 엄격한 기준을 통해 차량의 안전성을 평가하는데 올해에는 평가 기준을 더욱 강화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믿음직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평가에서 ‘아반떼’와 ‘투싼’을 포함하여 총 5개 모델이 TSP+ 등급을 획득하며 그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TSP+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여러 충돌 테스트에서 ‘훌륭함'(good) 판정을 받아야 하고, 전조등 성능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어야 합니다. 현대차가 이처럼 험난한 테스트를 뚫고 최고등급을 획득한 것은 그들의 안전에 대한 노력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성과입니다. 따라서 현대차는 이를 통해 안전에 대한 자사의 주장에 신뢰성을 더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안전 기술의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을 추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 IIHS 안전 등급 획득

현대자동차가 미국의 권위 있는 안전 평가 기관인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로부터 아반떼와 투싼 모델의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안전 평가 기준 강화

이번 연도부터 IIHS는 안전 평가 기준을 상향 조정하였으며, 그로 인해 차량들이 받을 수 있는 안전 등급 획득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아반떼 출처:현대차
아반떼 출처:현대차
아반떼 출처:현대차
아반떼 출처:현대차

미국의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는 차량 안전성 평가에서 강화된 기준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올해부터 통과하기 더 어려워진 TSP+ 등급을, 현대자동차는 자사의 다양한 모델로 하여금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특히 아반떼와 투싼 모델은 각 도전적인 테스트 항목들에서 ‘훌륭함(good)’ 등급을 획득, 안전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성과는 현대차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차량을 개발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결과이기도 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아반떼와 투싼 모델이 최근 미국의 안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를 획득하였습니다. 안전 평가 기준이 엄격해진 가운데, 이들 모델은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을 위한 강화된 충돌 및 보행자 보호 기능을 인정받았습니다. 평가는 네 가지 기본 안전 항목과 보행자 충돌 방지, 헤드램프 성능 등을 포함해 진행되었습니다. TSP+ 등급을 획득하기 위해 이 모델들은 운전석 스몰 오버랩, 조수석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등의 테스트에서 ‘훌륭함’ 평가를 받아야 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이러한 성과는 대중적인 인기 차종의 안전성이 고려된다는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의 안전을 중시하고 차량 개발에 있어서 안전기술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현대차의 철학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앞으로도 자동차 안전은 기본 요소이자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되어, 모든 자동차 제조사가 더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차량 구매 시 안전 평가 등급을 확인하는 것은 운전자와 탑승객을 위한 중요한 조치 중 하나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