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구매자들 오열”…현대차, ‘가격 동결, 인하’ 발표로 소비자 난리났다

발행일

현대차의 전략적 움직임, 전기차 가격 동결로 시장 확대 나서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성능 개선으로 주목
더 뉴 아이오닉 5 – 출처 :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5 – 출처 : 현대차

현대자동차그룹의 정의선 회장은 전기차 시장의 중장기 성장을 확신하면서, 해당 분야의 지속적인 투자를 약속하였습니다. 이는 지난해 울산 전기차 전용공장의 기공식에서 강조된 바입니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현대차는 자사의 대표 전기차인 아이오닉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가격을 동결하기로 결정하며,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한 결단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전기차 시장의 현주소

현대자동차그룹은 전기차 시장의 중장기적 성장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더 뉴 아이오닉 5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5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차
EV4 예시 – 출처 : 기아
EV4 예시 – 출처 : 기아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지난해 11월 전기차 시장의 장기적인 성장을 강조하며, 투자를 지속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이에 발맞춰 현대차는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가격을 동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통상적인 ‘페이스리프트=가격 인상’이라는 공식을 깨는 것으로, 전기차 시장의 성장 둔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의미합니다. 해당 결정은 국내 시장 첫 역성장과 전기차 판매 성장률의 둔화에 따른 것입니다.

아이오닉5 외에도 아이오닉6, 코나 일렉트릭 등의 연식 변경 모델의 가격을 인하하여 고객의 수요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된 아이오닉5는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하여 주행 가능 거리를 늘리는 동시에,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고급 편의 사양을 적용하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아이오닉6 블랙에디션을 출시해 디자인 중심의 제품군을 확대하고, 코나 일렉트릭의 경우 급속 충전 시간을 단축시키는 등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성능 개선

페이스리프트된 아이오닉5가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하며, 주행 가능 거리를 확장했습니다.

더 뉴 아이오닉 5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5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5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5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차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님께서는 울산에서 열린 현대차 전기차 전용공장 기공식에서 전기차 시장의 장기 성장을 확신하며 지속적인 투자를 약속하셨습니다. 전기차 부문에 대한 꾸준한 투자는 현대차의 미래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특히 아이오닉5의 페이스리프트에도 불구하고 가격을 동결하기로 한 결정은 업계에서 드문 경우이며, 이는 둔화된 전기차 시장 성장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로 볼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아이오닉5는 개선된 기술을 적용하여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를 연장했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편의 사양을 대폭 강화하여 고객들의 만족을 높이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이오닉6 블랙에디션 출시와 코나 일렉트릭의 연식 변경 모델의 성능 향상 역시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이 모든 노력은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키고, 전기차 시장의 리더로서 현대차의 입지를 굳건히 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함입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전기차 시장의 장기적 성장을 강조하며, 현대차는 페이스리프트된 아이오닉5의 가격을 동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은 업계 통상의 ‘페이스리프트=가격 인상’ 관념을 깨는 것으로, 전기차 판매 성장률의 둔화에 대응하는 현대차의 전략입니다.

아이오닉5 외에도 아이오닉6, 코나 일렉트릭 등의 연식 변경 모델의 가격을 인하했으며, 성능 개선과 상품성 강화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5는 새로운 세대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주행 범위를 늘리는 등 상품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현재 전기차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가격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중저가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하여 더 많은 소비자가 전기차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출시될 캐스퍼 일렉트릭, 기아 EV3, EV4 등이 과연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자동차 구매 팁: 전기차를 선택할 때에는 단순히 차량 가격뿐 아니라 전체 소유 기간 동안의 유지비용, 충전 인프라, 주행 거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셔야 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