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브랜드 전 모델 단종 선언”…아이오닉 5 N 결과에 결국…

발행일

현대차, 유럽 내연기관 N 모델 생산 중단 결정
전기차 전환으로 친환경 정책 동참
i30 N – 출처 : 현대차
i30 N – 출처 :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유럽 시장에서 내연기관 N 모델 생산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유럽의 친환경 정책에 발맞추어 전기차로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른 조치입니다.

향후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과 아이오닉 6 N 등 전기차 기반의 고성능 N 라인업을 예고하며, 친환경 차량 생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현대차의 유럽 전략 변화

현대자동차는 유럽 시장에서 N 브랜드의 내연기관 차량 생산을 중단하고 전기차로 전환하며, 유럽의 친환경 정책에 적극 동참할 예정입니다.

i20 N – 출처 : 현대차
i20 N – 출처 : 현대차
Ioniq 5 N – 출처 : 현대차
Ioniq 5 N – 출처 :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유럽 시장에서 N 브랜드 내연 기관 모델의 생산을 중단한다고 발표하면서, 자동차 산업의 전동화 추세에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유럽 연합의 온실 가스 감축 정책과 무관하지 않으며, 2035년까지 내연 기관 대신 전기차와 수소 전기차만을 판매하겠다는 계획의 일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판매 중인 i20 N, i30 N 등 인기 모델들의 생산 중단 소식은 퍼포먼스 차량 애호가들에게 큰 아쉬움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불가피한 선택으로, 환경 규제에 부합하는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대세입니다. 그럼에도 N 브랜드가 자동차 시장에서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현대자동차는 전동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아이오닉 5 N과 아이오닉 6 N 같은 새로운 전기 고성능 모델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N 라인업의 헤리티지를 이어가며 전기차 시대에 맞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려는 시도로, N 브랜드의 팬들에게는 다시 한 번 기대를 갖게 하는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더 넓은 의미에서는 탄소 중립을 향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볼 수 있으며, 기술의 진보를 통해 환경보호와 드라이빙의 즐거움이 공존하는 미래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전환 전략

현대자동차는 환경 규제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N 브랜드 내연기관 모델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전기차 라인업으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Ioniq 5 N – 출처 : 현대차
Ioniq 5 N – 출처 : 현대차
Ioniq 5 N – 출처 : 현대차
Ioniq 5 N – 출처 : 현대차

현대차, N 브랜드 단종 소식

현대차가 유럽 시장의 N 브랜드 내연기관 모델 생산 중단을 공식 발표하면서, 그 원인은 유럽연합의 친환경 정책에 발맞추기 위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유럽은 2035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차량만을 판매하겠다는 목표 아래 긴밀한 환경규제를 적용하고 있고, 현대차 역시 이에 발맞추어 N 브랜드의 전기차 모델들을 선보일 전망입니다.

고성능 내연기관 모델인 N 브랜드의 생산 중단은 현재 판매 중인 i20 N, i30 N 등의 모델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현대차는 내연기관 모델을 단계적으로 줄이는 대신, 아이오닉 5 N과 아이오닉 6 N 등의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하여 향후 N 브랜드를 전기차 중심으로 재편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자동차 시장에 전기차 전환의 가속화를 예고하는 중요한 신호로,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현대차의 진정성 있는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유럽 시장의 친환경 정책에 발맞추어 N 브랜드 내연기관 모델 생산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이는 유럽의 배출가스 규제 강화와 탄소 중립 목표에 따른 것으로, 2035년 이후 유럽에서는 탄소 배출이 없는 차량만 판매될 예정입니다. 현재 독일에서 벨로스터 N, i20 N, i30 N 같은 모델들이 판매되고 있으나, 재고 소진 시 생산 중단이 확정될 예정입니다. 다만 N 브랜드는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6 N 등 전기차 모델로 전환하며 브랜드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이번 결정은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의 성능 중심 내연기관 차량 시대가 마감되고 전기차 중심의 새로운 시대로의 이행을 의미합니다.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유사한 전환을 시도하며 친환경 차량 생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선택할 때 환경 정책 변화와 미래 가치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기차나 친환경차로의 전환은 단순히 트렌드가 아닌 필수적인 선택이 되어 가고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