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최고봉”…마지막을 장식할 ‘BMW’ Z4 로드스터 콘셉트카 공개

발행일

고정된 지붕, BMW Z4 로드스터
새로운 모습 공개
지난 20일(현지시각), BMW가 색다른 콘셉트카 하나를 공개했다. 그 차는 바로 ‘콘셉트 투어링 쿠페’로, BMW는 이번 모델에 대해 1940년 밀레 밀리아 내구 레이스에서 우승한 328 투어링 쿠페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일(현지시각), BMW가 색다른 콘셉트카 하나를 공개했다. 그 차는 바로 ‘콘셉트 투어링 쿠페’로, BMW는 이번 모델에 대해 1940년 밀레 밀리아 내구 레이스에서 우승한 328 투어링 쿠페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BMW가 지난 20일 새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이 차는 ‘콘셉트 투어링 쿠페’라 명명되었으며, 1940년 밀레 밀리아 내구 레이스에서 우승한 328 투어링 쿠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차량의 전면부는 3세대 Z4 로드스터와 유사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범퍼 하단에는 프런트 스포일러가 추가되어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전통적인 그물망 대신 세로줄 디자인으로 채운 그릴이 특징입니다.

BMW Z4 로드스터 공개

BMW가 새로운 콘셉트 카인 ‘콘셉트 투어링 쿠페’를 선보였으며, 이 모델은 1940년 밀레 밀리아 내구 레이스 우승 차량인 328 투어링 쿠페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BMW 콘셉트카 하나를 공개했다. 그 차는 바로 ‘콘셉트 투어링 쿠페'로, BMW는 이번 모델에 대해 1940년 밀레 밀리아 내구 레이스에서 우승한 328 투어링 쿠페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BMW 콘셉트카 하나를 공개했다. 그 차는 바로 ‘콘셉트 투어링 쿠페’로, BMW는 이번 모델에 대해 1940년 밀레 밀리아 내구 레이스에서 우승한 328 투어링 쿠페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독특하게 디자인된 테일 게이트가 있는 후면부는 루프 스포일러를 시작으로, 평평한 후면 윈도우, 스포일러 형상을 한 돌출부가 있다. 이어서 볼륨감이 강조된 리어 펜더 라인, ‘ㄴ’자형 리어램프,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해 설계된 범퍼 디퓨저, 듀얼 머플러 등이 있다.
독특하게 디자인된 테일 게이트가 있는 후면부는 루프 스포일러를 시작으로, 평평한 후면 윈도우, 스포일러 형상을 한 돌출부가 있다. 이어서 볼륨감이 강조된 리어 펜더 라인, ‘ㄴ’자형 리어램프,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해 설계된 범퍼 디퓨저, 듀얼 머플러 등이 있다.

BMW는 최근 고정된 지붕을 갖춘 새로운 Z4 로드스터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이 차는 1940년 밀레 밀리아 내구 레이스에서 우승한 328 투어링 쿠페에서 영감을 받은 콘셉트 투어링 쿠페로, 전면부는 3세대 Z4 로드스터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세로줄 그릴과 프런트 스포일러가 추가되어 고전적인 매력과 현대적인 요소가 조화를 이룹니다. 측면 디자인은 강력한 리어 엔드와 긴 보닛, 유선형 루프를 갖추고 있어 차량의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내에서도 BMW는 혁신을 거듭했습니다. 기존 Z4 로드스터에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폴트로나 프라우 가죽을 사용하여 실내 마감을 새롭게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1열 뒤편에 넉넉한 적재 공간을 마련하여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콘셉트 투어링 쿠페의 독특한 컬러인 스파클링 라리오는 BMW의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을 보여줍니다. 이 차는 이탈리아의 장인정신과 BMW의 혁신적인 기술이 어우러져 탄생한 예술 작품입니다.

BMW Z4 로드스터 변신

BMW는 최근 ‘콘셉트 투어링 쿠페’라는 흥미로운 콘셉트카를 발표하여 1940년대 밀레 밀리아 내구 레이스에서 승리를 거둔 328 투어링 쿠페의 영광을 다시 한번 떠올리게 했습니다.

성능 예측

현재로서는 BMW가 ‘콘셉트 투어링 쿠페’의 구체적인 성능에 대해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양산 가능성

‘콘셉트 투어링 쿠페’는 현재 콘셉트카 단계에 머물고 있으나, BMW의 디자인 총괄은 충분한 수요가 있다면 소량 생산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

BMW 콘셉트카 '콘셉트 투어링 쿠페'의 양산에 대한 가능성을 직접 내비치면서 양산 버전에 대한 기대를 가지게 했다. BMW 그룹 디자인 총괄 아드리안 반 호이동크는 '콘셉트 투어링 쿠페'의 양산에 대한 질문에 “해당 모델의 수요가 충분하다면 소량 생산 의향이 있다”라고 하면서, 뒤이어 언급한 수량은 “약 50대 정도의 매우 소량 버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BMW 콘셉트카 ‘콘셉트 투어링 쿠페’의 양산에 대한 가능성을 직접 내비치면서 양산 버전에 대한 기대를 가지게 했다. BMW 그룹 디자인 총괄 아드리안 반 호이동크는 ‘콘셉트 투어링 쿠페’의 양산에 대한 질문에 “해당 모델의 수요가 충분하다면 소량 생산 의향이 있다”라고 하면서, 뒤이어 언급한 수량은 “약 50대 정도의 매우 소량 버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콘셉트 투어링 쿠페’는 1대만 제작된 콘셉트카다. 업계는 이 차의 양산을 두고 Z4 로드스터가 2025년 단종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콘셉트 투어링 쿠페’는 1대만 제작된 콘셉트카다. 업계는 이 차의 양산을 두고 Z4 로드스터가 2025년 단종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BMW의 ‘콘셉트 투어링 쿠페’의 외관과 내장 디자인은 고급스러움과 현대적인 스타일을 동시에 강조하고 있습니다. 현행 Z4 로드스터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새로운 차원의 고급스러움을 추구하기 위해 소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특히, 이탈리아 폴트로나 프라우 가죽이 마감재로 사용되면서 운전석은 물론, 적재 공간에도 고급스러움이 묻어납니다. 분명한 럭셔리한 느낌을 주며, 실용성 또한 고려하여 1열 뒷좌석에는 보스턴백 3개 이상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콘셉트 투어링 쿠페’가 단지 콘셉트카로 그칠 것인지, 실제 생산에 이를 것인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현재 Z4 로드스터의 단종 예정을 고려할 때, 양산은 쉽지 않은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BMW 내부에서는 만약 수요가 존재한다면, 소량 생산을 할 의사가 있다는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소량이지만 약 50대 정도의 특별 생산 모델로 출시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어,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BMW는 최근 ‘콘셉트 투어링 쿠페’를 공개했습니다. 이 차량은 1940년대 밀레 밀리아 레이스에 참가했던 BMW 328 투어링 쿠페에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외관은 클래식함과 현대적인 요소가 혼합된 디자인으로, 특히 새로운 세로줄 그릴과 후면의 독창적인 테일 게이트가 돋보입니다. 실내 부분은 고급 이탈리아 가죽을 사용하여 역시 현재 Z4 모델을 기반으로 하되 더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안정적인 성능을 유추할 수 있지만, 아직 구체적인 성능 데이터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BMW가 풍부한 엔진 라인업을 고려하면, 충분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이 콘셉트카의 양산 가능성에 대해 BMW는 수요가 있다면 한정 생산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 시장에 출시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자동차 구매나 투자에 앞서 항상 현재 상황과 미래의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