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턴 스포츠 칸 폭발적 인기!”…우크라이나, 4~5년치 물량 싹쓸이

발행일

KG모빌리티, 우크라이나 국방부와 차량 공급 계약 체결
러시아 전쟁 중, 시장 확대에 집중
렉스턴 스포츠 칸 쿨맨 예시 – 출처 :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맨 예시 – 출처 : KG모빌리티

KG모빌리티는 러시아와의 전쟁 상황 속에서도 용감하게 우크라이나에 차량을 공급함으로써 글로벌 전략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와의 협력 아래 차량 수출을 진행하며, 국제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편, 회사는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수출 목표를 확대하고 있어, 국내 자동차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KG모빌리티의 전략적 차량 공급 결정

KG모빌리티(전 쌍용자동차)가 우크라이나 국방부에 대규모 차량을 공급하기로 결정하여, 글로벌 전략의 성공적인 진행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쿨맨 예시 – 출처 :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맨 예시 – 출처 :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맨 예시 – 출처 :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맨 예시 – 출처 : KG모빌리티

KG모빌리티는 우크라이나 국방부와의 MOU 체결을 통해 군용 픽업트럭을 대규모로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계약은 여러 세금 면제 혜택과 더불어 현지 요구사항에 맞춘 맞춤형 차량 공급을 명시하고 있으며, KG모빌리티는 이를 통해 우크라이나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정부의 우크라이나 방문과 인도적 지원 노력이 이러한 성과의 밑거름이 되었다는 분석입니다.

KG모빌리티는 이번 우크라이나에의 대규모 차량 수출 계약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높이고자 합니다. 이는 내수 시장에만 국한되지 않고,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목표로 하는 전략의 하나입니다. 특히, KG모빌리티는 쌍용차 시절부터 군용차 납품 경험이 풍부하여 험지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차량을 공급하는데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방부의 선택, 렉스턴 스포츠칸

KG모빌리티는 최근 우크라이나 국방부와의 대규모 차량 공급 계약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란도 스포츠 (픽업트럭) 군용 예시 – 출처 : 카프레스
코란도 스포츠 (픽업트럭) 군용 예시 – 출처 : 카프레스
렉스턴 스포츠 칸 쿨맨 예시 – 출처 :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맨 예시 – 출처 : KG모빌리티

갑자기 대박 터진 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구 쌍용차)에 희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우크라이나에 군용 픽업트럭이 대량 공급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이번 결정은, 우크라이나 국방부 산하 국방조달청(DPA)과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우크라이나측은 KG모빌리티의 차량을 받는 대신, 다양한 세금 면제 혜택과 현지 맞춤형 요구사항, 그리고 공급 일정 준수 조건 등을 제시했습니다.

우크라이나나 공급받을 차량은 ‘무쏘 그랜드’입니다. 국내에선 렉스턴 스포츠 칸이며, 무려 3만 대 규모에 달합니다. 언론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작년 7월 우리 정부의 우크라이나 방문과 이후 진행된 인도적 지원의 일환 덕분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렉스턴 스포츠 칸은 이미 200대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을 통해 우크라이나 현지 구호물품으로 제공된 바 있습니다. 현지에서 가격 뿐만 아니라 실용성, 제원 등 여러 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모델이 현지에 대당 얼마에 납품 될 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시작가가 3,140만 원인 점을 고려하면 1조 원에 근접하는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작년, 렉스턴 스포츠 칸의 국내 실적은 6,766대 였으며, 우크라이나에 납품할 경우 약 4년 반 규모의 물량을 뽑아내야 합니다.

KG모빌리티는 글로벌 시장 개척에 사활을 걸었습니다. 내수 시장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KG그룹에 인수된 이후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베트남 등 제 3국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습니다.

관련 국가 내에서 픽업 트럭 분야는 토요타가 지배하고 있지만, 가성비 측면에서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이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어, 도전해볼 만합니다.

특히, KG 모빌리티는 구 쌍용차 시절부터 군용차 납품을 꾸준히 해온 터라 험지 주행에 적합한 군용차 납품역시 충분히 가능합니다. KG모빌리티는 2026년까지 목표한 판매량 중 20만 대를 수출 및 현지 조립생산(KD)을 통해 달성할 계획이며,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독립국가연합(CIS) 등으로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갈 방침입니다.

과연 계획한 대로 높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지, 페이퍼 플랜으로 남을지는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KG모빌리티가 최근 우크라이나 국방부에 대규모 차량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은 국내 자동차 시장에 긍정적인 소식입니다. 러시아와의 전쟁 상황에서도 이루어진 이 거래는 회사의 글로벌 전략 확장 및 수출 목표 확대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우크라이나는 KG모빌리티의 렉스턴 스포츠칸을 비롯한 다양한 모델을 군용차량으로 납품받게 될 예정이며, 이는 약 3만 대에 달하는 큰 규모입니다. 이로 인해 KG모빌리티는 내수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정확한 계약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당 시작가인 3,140만 원을 기준으로 할 때, 이번 거래로 인한 매출은 1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KG모빌리티에 있어 상당한 성과이며, 회사에게는 큰 도약의 기회로 작용할 것입니다.

그동안 KG모빌리티는 중동과 아프리카, 중남미, 독립국가연합(CIS) 등에 자동차를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이들 시장에서 픽업트럭으로 코란도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칸이 가성비 높은 선택으로 인정받으며, 경쟁 브랜드 대비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차량 구매를 고려할 때,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국산 차량의 신뢰성과 내구성을 고려한다면, 내수 시장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선택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항상 전반적인 비용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가치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