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점령당했다”…다마스의 대안으로 완벽, 보조금 감소에도 가성비로 독주

발행일

“새로운 전기 승합밴, 시장을 뒤흔들다
230km 주행 거리와 경쟁력 있는 가격
토비 EV 전면부 – 출처 : KC전기차
토비 EV 전면부 – 출처 : KC전기차

최근 전기 승합밴 시장에 새롭게 불어온 변화의 바람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경쟁자가 등장하여 주행 거리와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동시에, 국가 보조금의 지원을 받아 실구매가를 낮춰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1톤 이하 경형 전기 승합밴 시장에 토비EV가 출격 준비를 마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알려진 스펙으로 볼 때 상당한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공식 출시를 앞둔 시점에서 벌써부터 치열한 틈새 시장 공략이 기대됩니다.

전기 승합밴 시장 변화

국내 경형 전기 승합밴 분야에 새로운 모델이 등장하며, 환경부 인증을 받은 토비EV가 주행거리와 가격 경쟁력 면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토비 EV 제원 상세표 – 출처 : KC전기차
토비 EV 제원 상세표 – 출처 : KC전기차
토비 EV 운전석 대시보드 레이아웃 – 출처 : KC전기차
토비 EV 운전석 대시보드 레이아웃 – 출처 : KC전기차

국내 전기 승합밴 시장에 새로운 선택지가 등장하였습니다. ‘토비EV’라는 모델명의 경형 전기차가 그 주인공인데요, 기아 레이 EV보다 긴 최대 230km의 주행 거리를 자랑합니다. 환경부의 인증을 받은 이 공식 스펙으로, 오는 3월 공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활용 가능성이 높은 틈새 시장을 타깃으로 한 이 모델은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토비EV의 가격 경쟁력도 주목할 만한 요소입니다.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포함한 할인 혜택을 받게 되면 실제 소비자의 구매 가격은 1천 만원 대 초반부터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것은 과거 다마스의 신차 가격과 비슷한 수준으로, 전기차를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의미죠. 하지만 정부의 보조금 정책 변화에 따라 실 구매가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정책 추이를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경제형 전기 승합밴

토비EV는 가성비가 뛰어난 1톤 이하 경형 전기 승합밴으로, 국내 시장에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토비 EV 적재능력 예시 – 출처 : KC전기차
토비 EV 적재능력 예시 – 출처 : KC전기차
토비 EV 적재능력 예시 – 출처 : KC전기차
토비 EV 적재능력 예시 – 출처 : KC전기차

시장에 출시될 새로운 경형 전기 승합밴인 토비EV는 경쟁력 있는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대 230km의 주행 거리는 동급의 다른 전기차들과 비교해 봤을 때 상당히 인상적인 수치입니다. 더하여 환경부의 공식인증을 받은 이 차량은 3월 출시 예정으로,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인 선택지로 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토비EV의 주행 가능 거리와 함께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소비자에게 큰 메리트를 부여합니다. 국고 보조금을 비롯한 지자체 보조금을 통해, 차량의 실구매가를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초기 구매 비용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가격 면에서 경쟁차종들보다 우위를 점하는 것은 물론,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려는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좋은 선택을 가능케 합니다.

국내에서 독특한 포지션을 점하는 경형 전기 승합밴인 토비 EV는 곧 출시됩니다. 최장 230km의 주행 거리와 함께, 예상 판매 가격은 3천만 원 초반인 것으로 전해집니다. 출시가는 경쟁 모델 대비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또한, 정부의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의 추가 보조금을 통해 구매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최대 980만 원에서 최대 1,950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하죠. 이렇게 되면 실 구매가는 상당히 매력적인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대신, 정부 보조금 정책의 변화가 있으니, 보조금 정책에 관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정 주행 거리에 따라 보조금이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이 부분을 유념해야 합니다.

자동차를 구매할 때는 보조금뿐만 아니라, 연비, 유지비 등 장기적인 비용도 고려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렇게 철저히 계획하고 준비한다면, 비용 대비 최고의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차량을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