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컨셉카 시선 강탈!”…실제 출시된다면 ‘계약 서두를 준비’ 해야한다

발행일

르노, 친환경 미래를 향한 대담한 계획 발표
차세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르노는 전동화 트렌드에 적절하게 대비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기술을 기반으로 유럽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메간 일렉트릭을 포함한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르노는 오는 2030년까지 유럽 내에서 모든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세닉 비전 콘셉트는 미래적이고 휘황찬란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헤드라이트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입체적인 그래픽으로 표현되어 시선을 사로잡는데,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조화롭게 배치되어 르노의 미래를 기대하게 한다.

실내 공간도 미래적인 감성이 돋보이며 디지털 클러스터와 디스플레이 패널이 새롭게 구성되어 있다. 세닉 비전 콘셉트는 2024년에 양산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기아 EV6, 현대차 아이오닉5와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르노의 세닉 전기차는 많은 주목을 받을 것이라 기대된다.

① 르노의 친환경 계획

르노는 대비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기술을 기반으로 유럽에서 활약하고 있다. 메간 일렉트릭의 경우 유럽에서만 1만1000대 이상을 판매하는 등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르노는 2030년까지 유럽 내에서의 모든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하는 계획이다.

르노는 전동화 트렌드에 적절하게 대비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활약을 펼치는 르노는 메간 일렉트릭 등 경쟁력을 갖춘 모델을 선보이고 있으며, 2030년까지는 유럽 내의 모든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르노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탈 내연기관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배터리 무게를 가볍게 만들어 효율성을 높인 이 파워트레인은 기존 배터리 전기 자동차보다 75% 더 적은 탄소 발자국으로 생산되며, 에너지 재충전 시간도 줄여준다.

 

자동차의 친환경 트렌드

전동화 트렌드에 적절한 대비를 하는 르노는 하이브리드 기술을 이용하여 유럽에서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 메간 일렉트릭은 유럽에서 1만1000대 이상을 판매하며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추가적으로 르노는 2030년까지 모든 판매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친환경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새롭게 선보인 하이브리드 전기 및 수소 배터리는 르노의 탈 탄소화 의지를 보여주며 탄소 발자국을 줄이면서 에너지 재충전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 파워트레인은 배터리 무게를 가볍게 만들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차세대 디자인 언어

세닉 비전 콘셉트는 르노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하여 미래적인 감성을 품고 있다. 다채로운 무늬와 패턴, 입체적인 디자인 요소를 통해 르노의 미래를 상징한다.

코치 도어와 실내 공간

코치 도어와 디지털 클러스터, 팝업 스타일의 디스플레이 패널 등 세닉 비전 콘셉트의 실내 공간은 미래적인 감성과 혁신적인 기술이 조화롭게 구현되어 있다.

외부 카메라로부터 받은 실시간 영상을 통해 시야를 늘리고 얼굴 인식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차량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세닉 비전 콘셉트의 양산 버전은 2024년에 공개될 예정이며 현재 콘셉트의 90% 이상의 요소를 반영할 것으로 예상된다.

르노는 전동화 트렌드에 적절하게 대비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기술을 기반으로 유럽에서 준수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메간 일렉트릭은 올 1분기 유럽에서만 1만1000대 이상을 판매하는 등 경쟁력을 뽐내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르노는 2030년까지 유럽 내에서의 판매되는 모든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르노의 새로운 프로토타입 모델인 세닉 비전 콘셉트는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있다.

이 파워트레인은 160kW 전기 모터, 16kW 수소 연료 전지, 그리고 40kWh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 모델은 기존 배터리 전기 자동차보다 75% 더 적은 탄소 발자국을 남긴다고 밝혔다. 르노는 이 모델의 양산 버전을 2024년에 공개할 예정이다.

세닉 비전 콘셉트는 르노의 차세대 디자인 언어를 미리 보여주고 있다. 이 차량은 세닉의 강력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시각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헤드라이트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 디자인 요소도 매우 독특하며, 앰비언트 라이팅과 디스플레이 패널 등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다.

세닉 비전 콘셉트의 실내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한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팝업 스타일의 디스플레이 패널은 독특한 감성을 자아내고, 앰비언트 라이팅은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코치 도어, 플로팅 시트, 광활한 실내 공간 등 다양한 요소가 적용되어 있다.

세닉 비전 콘셉트의 양산 버전은 2024년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 모델이 양산되면 업계에서 기아 EV6, 현대차 아이오닉5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르노는 친환경 대중교통에 맞춰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르노가 제공하는 친환경 계획에 따르면, 2030년까지 유럽 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할 예정이다.

현재 유럽 전략형 모델인 메간 일렉트릭은 1만1000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보여주며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르노는 효율적인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개발하여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에너지 재충전 시간을 단축시킬 것이다.

새롭게 선보인 하이브리드 전기 및 수소 배터리를 사용하는 르노의 차량은 더 적은 탄소 발자국으로 생산되며, 환경에 대한 그룹의 의지를 나타낸다.

르노의 차세대 디자인 언어는 세닉 비전 콘셉트를 통해 시각적인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세닉 비전 콘셉트는 르노의 특징인 컴팩트한 체격을 갖고 있으며, 외관에서는 다채로운 무늬와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 요소가 돋보인다.

내부에서는 디지털 클러스터와 팝업 스타일의 디스플레이 패널이 독특한 감성을 제공한다. 르노는 미래적인 감성과 기능성을 결합한 세닉 비전 콘셉트를 기대하며, 2024년에 양산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세닉 비전 콘셉트의 특징적인 요소 중 하나는 코치 도어이다. 코치 도어는 르노의 새로운 기술로, 인식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문을 열고 차량 설정을 운전자의 프로필에 맞게 조정한다.

이 외에도 플로팅 시트와 광활한 실내 공간, 앰비언트 라이팅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더욱 편안한 운전 환경을 제공한다.

자동차 꿀팁: 전기차 시대에는 충전 인프라의 중요성이 부각되는데, 미리 충전소 위치와 충전 시간을 확인하고 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배터리 용량과 주행 거리를 고려하여 차량을 선택하면 실전에서의 사용성을 고려할 수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