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못하면 끝이다!”…’이것’에 대규모 투자, 신차 필수 기능인가?

발행일

포티투닷, 무선 업데이트로 자동차 시장 장악 가능성
미래 SDV(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시대의 도

포티투닷은 현대차그룹으로 인수되면서 자동차 산업에서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 이는 자율주행 기술과 미래 SDV(소프트웨어로 정의되는 차) 시장에 대한 대비책으로 집중되고 있다.

현대차는 이를 위해 포티투닷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SDV 시대에는 자동차의 무선 업데이트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고객의 사용자 경험과 차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는 절대 강자가 없다는 특징이 있다.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OTA(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의 기능을 계속 발전시키며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2024년과 2025년이 SDV로의 전환 기점으로 설정되어 있어 미래에는 자율주행 기술과 소프트웨어 관련 기술을 중심으로 한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래 SDV 시대, 무선 업데이트 기능

자율주행차 업데이트는 스마트폰과 같이 차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데 중요하다.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된 서비스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어, 소비자 경험에 혁신을 가져다 줄 것이다.

 

미래 자동차 시장은 어느 기업도 강자가 되지 못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2025년까지 자동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적용하겠다 밝혔다. SDV 기업으로 변신하려는 현대차는 총 6개 차종에서 업데이트를 이미 25회 이상 시행했다.
 
이는 사용자 니즈를 파악하며 차 기능과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현대차를 비롯한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은 OTA를 통한 업데이트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향한 투자 등으로 미래차 산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미래 SDV 시대, 무선 업데이트 기능

자율주행 소프트웨어가 주목받는 시대, 자동차의 미래는 무선 업데이트로 이어진다.

 

미래 SDV 시대에는 무선 업데이트 기능이 중요하다. 자동차는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최신 기능을 제공해야 한다. 완성차 업체는 OTA를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W기능을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FoD 서비스 또한 가능하다. 사용자는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매번 신차 감성을 누릴 수 있고, 차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SDV 시장은 아직 강자가 없어 대부분의 제조사가 경쟁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차는 이동 수단을 넘어 사용자에게 가까워지고,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 우리는 새로운 경험을 할 것이다.

지난해 현대자동차그룹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업체 포티투닷(42dot)을 인수했다.

이는 자동차 산업에서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는 데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거래였다. 포티투닷은 그룹의 자율주행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강화하는 열쇠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는 포티투닷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그룹은 포티투닷을 통해 기존의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의 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고 있다. 이는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전략으로 평가되고 있다.

미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 맞추어 발전하는 현대차의 노력은 주목받고 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차량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사용자 요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고 있으며, SDV 시대에 안성맞춤인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OTA를 통해 모든 차종에 이 기능을 적용하고 있으며,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은 SDV로의 전환을 위한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는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 앞선 위치를 확보하고자 하는 의지의 반영이다.

SDV 시대는 강자 없는 시장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대부분의 완성차 업체들이 OTA를 통한 업그레이드와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래 자동차 산업은 소비자 경험과 서비스의 차별화가 중요시되는 분야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

차량이 사용자와 더 가까워지고, 미래 이동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핵심이다. SDV로 대표되는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는 우리가 새로운 경험을 할 기회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