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초대박 예상!”…모델2 대신 ‘이 차’로 시장 선점할까?

발행일

테슬라, 모델2 헛소문 일축
로보택시 전용 모델 개발 발표

최근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는 모델 2 개발을 중단하고 로보택시에 집중한다는 로이터의 보도에 대해 거짓임을 주장하며 논란이 일었다. 머스크는 로보택시 프로젝트에 관한 계획을 언급하며, 로보택시 공개 예정일을 밝혔다.

이는 테슬라가 신차 개발을 계속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바이다.

테슬라의 신차 및 로보택시 개발 계획의 불확실성

일론 머스크가 공개한 모델 2의 생산 시작 예정과 로보택시 개발 계획 사이에는 명확한 시간적 괴리가 존재한다.

테슬라가 과거에도 사이버트럭 같은 프로젝트의 지연을 경험한 바 있어, 빈번한 계획 변경은 테슬라의 일반적인 운영 방식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는 투자자와 소비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집중하는 테슬라의 전략 변화

테슬라는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에서 자율주행 및 관련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변모를 꾀하고 있다.

테슬라 자율주행 예시 – 출처 : 테슬라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FSD)과 로보택시는 대중화에 앞서 기술적, 규제적 장벽을 넘어야 할 과제가 많다.

테슬라가 카메라 중심의 ‘완전 비젼 중심 방식’을 택함에 따라, 이 시스템이 시장에 안착하여 다른 제조사들의 로보택시를 앞설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결론적으로, 테슬라는 모델 2의 개발을 계속 진행 중이며,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집중을 통해 새로운 자동차 및 기술력을 시장에 선보일 준비가 되어 있다.

테슬라의 궁극적인 성공은 이러한 계획들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실행되고, 시장 및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미래의 전략적 방향이 테슬라의 시장 위치를 결정지을 것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