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 불가?!”…4분 안에 클릭 못하면 계약 놓친다는 ‘이 차’의 정체

발행일

다크 에디션 인기 폭발! 볼보 XC40, 시장 독식
빠른 출고와 경쟁력 있는 가격, 소비자들의 선택

볼보의 컴팩트 SUV, XC40이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다크 에디션 모델은 온라인 판매가 시작된 지 불과 4분 만에 모두 팔려나가는 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판매 성과는 지난해 세이지 그린 에디션과 S60 다크 에디션에 이어진 것이다.

볼보 XC40 다크 에디션, 시장에서의 빠른 매진

XC40 다크 에디션의 빠른 판매는 출고 기간이 단축된 덕분에 가능했다.

볼보 코리아는 일반 모델의 경우 출고까지 약 6개월이 소요되나, 다크 에디션은 즉시 출고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는 많은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지게 된 주요 이유 중 하나이다.

XC40은 유럽 시장에서도 크게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2020년부터 4년 연속으로 유럽 프리미엄 콤팩트 SUV 부문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올 1분기에 417대가 판매되어 동일 부문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다크 에디션의 인기 요인과 주요 사양

다크 에디션은 엔트리급임에도 불구하고 볼보의 첨단 안전 기술과 프리미엄 편의 사양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다.

최신 ADAS 시스템, 조향 지원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파일럿 어시스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티맵 내비게이션과 누구 AI 플랫폼을 통합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을 탑재하여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

XC40 다크 에디션의 디자인 및 기타 특징

XC40 다크 에디션은 블랙 컬러의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20인치 5-더블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을 적용하여 차별화된 외관을 자랑한다.

실내는 천연 나무 질감의 드리프트 우드와 스웨덴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노브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XC40은 B4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하여 197 PS 및 30.6㎏·m의 힘을 제공하고, 48V 배터리를 통해 가속 시 추가 출력을 지원한다.

국내에서는 최상위 모델인 얼티메이트 트림이 5430만원에 책정되어, 영국과 미국 시장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다. 이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가격대로 다가서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