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모델 차주들은 실망”…제네시스 신차 ‘역대급 사양’ 적용 예고

발행일

제네시스, LG디스플레이 탑재로 차별화 예고
GV70 페이스리프트에 OLED 디스플레이 적용

현대차 그룹의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최근 자동차의 인테리어 핵심부인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OLED 기술을 더욱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이 브랜드는 LG디스플레이와 협력하여 높은 화질과 우수한 시인성을 자랑하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기술은 특히 야외에서의 가시성을 크게 향상시켜 준다.

제네시스의 신기술, OLED 디스플레이 채택

제네시스는 그동안 GV80과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OLED 디스플레이를 도입했다.

이어서, 올해 출시될 GV7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같은 디스플레이 기술을 탑재할 예정이다. 신형에 탑재될 OLED 디스플레이는 27인치 크기로, 다양한 정보와 미디어 콘텐츠를 더욱 선명하고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의 적용 가능성

제네시스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합하는 방향으로 기술을 진화시키고 있다.

최신 모델에 이미 적용된 이 기술은 앞으로 출시될 신차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통합 디스플레이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라 불리며, 운전자에게 탁월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OLED 기술의 확장 적용

제네시스는 차량의 다양한 부분에 OLED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사이드미러에 OLED를 도입하여, 운전자는 주야를 가리지 않고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통해 후측방 상황을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의 도입은 날씨의 제약 없이 항상 명료한 화면을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LCD 대비 OLED의 장점과 전망

기존의 LCD 대비 OLED는 화질이 우수하며, 야외에서의 시인성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가격이 다소 높은 편이긴 하지만,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는 이를 감수할 가치가 있는 선택으로 평가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제네시스의 이러한 기술적 혁신이 차량의 고급화뿐만 아니라 기술적 진보를 이루는 데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OLED 기술의 도입은 자동차 내외부의 디자인과 기능성을 크게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차량을 사용하는 운전자들에게 최상의 운행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앞으로도 이 기술의 개선과 적용 범위 확대에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