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km 주행 거뜬!”…역대급 가성비로 디자인과 성능 전부 호평인 ‘아빠차’

발행일

요타, 크라운 스포츠 PHEV 출시 예정
고성능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주목

토요타가 최근 크라운 스포츠 PHEV를 선보였다. 이 모델은 기존 크라운 스포츠 SUV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버전이다.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호평을 받으며, 주목할 만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직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지만, 가격은 약 7천만 원 초반대로 예상된다.

고성능과 스포티한 디자인의 결합

새로운 크라운 스포츠 PHEV에는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가 탑재된다.

최대 출력은 306PS로, 강력한 동력성능을 제공한다. 이 차량은 토요타의 E-Four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운전자에게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주행성능과 편의 기능

크라운 스포츠 PHEV는 추가된 배터리 무게를 고려하여 차량을 강화했다.

어댑티브 가변 서스펜션과 전륜 6피스톤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운전의 안정성을 더한다. 또한, PHEV 전용 리튬이온 배터리 팩 덕분에 순전기 모드로 최대 9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최대 1,20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하다.

디자인 요소

크라운 스포츠 PHEV의 디자인은 기존 HEV 모델과 유사하면서도 몇 가지 차별점을 가진다.

전면부는 토요타 특유의 해머 헤드 디자인을 채택하여 차량의 폭이 강조된 것처럼 보인다. 측면에서는 유려한 루프 라인과 볼륨감 있는 캐릭터 라인이 스포티함을 부각시키며, 최대 21인치의 대형 휠이 장착된다.

후면부는 테일램프와 블랙 가니시가 조화를 이루어 고급스러움을 전달한다.

실내 디자인 및 가격대

크라운 스포츠 PHEV의 실내는 크로스오버 모델과 유사하다.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테크니컬한 클러스터가 장착되어 현대적인 느낌을 준다.

센터 콘솔은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들을 중심으로 아날로그 버튼으로 구성되어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765만엔(약 7,004만 원)으로 책정되어,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고품질의 성능을 제공한다.

토요타는 크라운 스포츠 PHEV를 통해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 역시 이 모델의 출시를 기다리며, 토요타의 전략적 시장 확장을 주목하고 있다. 크라운 스포츠 PHEV는 미래 지향적인 기술과 전통적인 럭셔리가 어우러진 모델로, 다가오는 해에 국내 출시 가능성을 타진 중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