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더위 시작”…계절 넘어갈 때 놓치지 말아야 하는 차량 점검 필수 사항들!

발행일

때 이른 더위에 대비하는 안전 운전 점검 가이드
엔진, 타이어는 기본

더위가 일찍 찾아온 이번 시즌, 안전 운전과 자동차 관리가 더욱 중요해졌다. 겨울철의 혹독한 환경을 견딘 우리의 자동차는 봄을 맞아 꼭 필요한 점검이 요구된다. 각종 자동차 제조사들이 무상점검을 실시하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점검의 중요성: 엔진부터 타이어까지 세심한 관리 필요

자동차의 각 부분은 계절에 따라 다양한 영향을 받는다.

엔진, 타이어, 배터리 상태 등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지 않으면, 차량의 수명 단축은 물론, 중대한 안전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 특히, 겨울과 봄 사이의 급격한 기온 변화는 자동차 부품에 큰 부담을 줄 수 있다.

겨울을 거친 자동차, 봄맞이 점검이 반드시 필요하다

겨울 동안 차량은 눈길, 염화칼슘, 결빙 등으로 인해 많은 손상을 입는다.

이러한 손상들은 종종 눈에 띄지 않으므로 외관 점검은 물론, 엔진 오일, 냉각수, 타이어 상태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춘곤증만큼이나 우리 차량도 겨울의 피로를 회복해야 할 시기이다.

제조사별 봄맞이 차량 점검 서비스와 혜택

현대자동차는 5월 한 달간 어린이 통학용 승합차 및 버스에 대하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르노코리아 역시 마케팅 정보 활용에 동의하는 고객들에게는 차량 정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런 서비스는 자동차 소유주들이 봄철 차량 점검을 소홀히 하지 않도록 유도하는 좋은 기회이다.

간과하기 쉬운, 하지만 필수적인 자동차 점검 포인트

차량 점검은 시각적인 것에서부터 심도 있는 기술적 점검까지 포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외관 손상 점검, 엔진 오일 및 필터 교체, 타이어 압력 및 마모 상태 검사는 기본 중의 기본이다.

봄철에는 에어컨 시스템 점검도 필수적이며, 불쾌한 냄새 제거를 위한 에어컨 필터 교체도 시행해야할 좋은 시기이다. 차량을 점검함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드라이둥 경험을 보장할 수 있다.

초보 운전자나 이제 막 차량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이러한 점검 사항들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안전한 주행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각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점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면,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차량 관리를 적절히 할 수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