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보다 2천 저렴해!”…GV70 페이스리프트, 퀄리티와 가성비 역대급

발행일

제네시스 GV70 F/L 출시
디자인 완성도와 고객 선호 사양 강화

제네시스는 2020년 말 출시된 GV70 모델을 상향 조정하여 새로운 중형 SUV ‘GV70 부분 변경 모델’을 선보였다. 이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기반으로 한 더욱 정교하고 세련된 외관 설계가 특징이다.

전 세계 시장에서 20만 대 이상 판매되며 그 우수성을 인증받은 이 모델은 다수의 고객이 선호하는 사양을 강화한 것이 주 포인트이다.

GV70 페이스리프트 출시

새로운 GV70은 내부와 외부 디자인의 고급감을 높였다.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터치 타입의 공조 조작계 등 첨단 기술을 통합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다.

실내 디자인은 ‘여백의 미’와 타원형 요소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을 유지하되, 현대적 감성을 더해 운전 환경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주행성능 및 안전 기능의 진화

GV70은 주행성능에서도 상당한 개선을 보였다.

실시간으로 도로 상황을 분석하여 최적의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기능이 추가되었고, 후륜 서스펜션에는 하이드로 부싱이 적용되어 더욱 부드럽고 안락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ANC-R 기술은 실내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주며, 뱅앤올룹슨의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과 돌비 애트모스로 오디오 경험을 한층 향상시켰다.

편의 기능 및 가격정보

신모델은 최첨단 안전 기술과 편의사항이 대폭 강화되었다.

직접식 감지 스티어링 휠, 차로 유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및 주차 충돌방지 보조 등이 적용되었다.

디지털 키,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UV살균 기능을 갖춘 콘솔 암레스트 수납함 등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기능들도 포함되어 있다.

시작 가격은 2.5 터보 가솔린 모델이 5,380만 원, 3.5 터보 가솔린이 5,930만 원이며, 스포츠 패키지 적용 시 각각 5,695만 원과 6,265만 원이다.

시장 예상 및 전망

이 모델은 MZ 세대뿐만 아니라 베이비부머 세대를 포함한 모든 연령층에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준수한 공간성과 제네시스 특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역동적인 감성이 특징이며, 높은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GV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욱 부각시켜 줄 전망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