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들의 로망이지”…현대차도 탐낼 만한 포드 ‘이 모델’ 출시

발행일

포드 ‘포커스 ST 에디션’ 출시
랙과 일상을 잇는 최상의 드라이빙

포드가 고성능과 일상용 자동차의 완벽한 조화를 목표로 포커스 ST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차량은 트랙 성능과 일상 사용의 균형을 이루면서 포드의 핫 해치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커스 ST 에디션이 특별히 내세우는 점은 바로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첨단 기술과 향상된 주행 성능이다.

포드 포커스 ST 에디션 출시

포드는 최근 포커스 ST 에디션을 공식 출시하였다.

이 차량은 포드가 생산한 중에서도 특히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강조한 모델이며, 포커스 ST 에디션이 시장에 제공됨에 따라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자랑하는 이 차는 포드의 오랜 경험과 최신 기술이 결합된 결과물이다.

성능과 기술의 융합

포커스 ST 에디션은 운전자가 트랙에서와 같은 경험을 일상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위해 항공우주 기술에도 사용되는 플로우 포밍 기법으로 제작된 19인치 알로이 휠, 향상된 브렘보 프론트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280 PS의 출력과 42.82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2.3L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되었다.

이 모든 기술적 조화는 궁극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심하게 조율되었다.

드라이빙 다이내믹의 조정 가능

이 차의 주행 역학은 매우 인상적이다.

가변식 코일오버 서스펜션 시스템이 적용되어 운전자는 주행 환경에 맞추어 세팅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독일 뉘르부르크링을 비롯한 여러 유럽 도로에서 광범위하게 테스트되었으멀로, 극한의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운전자는 KW Automotive가 설계한 이중 조절 가능한 코일오버 서스펜션을 통해 자신만의 드라이빙 세팅을 경험할 수 있다.

포커스 ST 에디션, 포드만의 특별함을 담다

포커스 ST 에디션은 포드 퍼포먼스 팀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모델이다. 표준 모델의 조화로운 기능성과 흥미로운 주행 경험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찾기 위해 제작되었다.

이 차는 일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면서도 트랙 주행 시에는 고성능 스포츠카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성능을 자랑한다. 포커스 ST 에디션을 통해 운전자는 일상에서도 트랙의 스릴을 경험할 수 있는 고유의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