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전기차의 고민”…내연기관 모델 포기 못하는 이유

발행일

벤츠 전기차의 고민, 전환 계획 재조정
배기가스 규제와 시장 변화 대응

벤츠의 전기차 전환 계획에 있어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올라 켈레니우스 CEO의 발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기차 판매 속도의 저하를 반영하며, 예상보다 변화에 더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을 밝혔다.

전기차 전환 계획 재조정: 배기가스 규제와 시장 변화에 대응

벤츠는 배기가스 제로를 목표로 설정하고 있으나, 전기차 시장의 판매 속도 저하가 이러한 목표 달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회사는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모델 개발을 지속하며, 소비자 니즈에 맞춘 투트랙 전략을 추구할 계획이다.

전기차 시장의 변동성 속에서 고착된 내연기관 모델

회사는 2030년까지 내연기관차를 계속 생산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충전 인프라의 확대가 회사의 전기차 전환 속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벤츠의 경쟁력 분석: BMW에 밀리는 이유는?

전기차 분야에서 BMW에 밀리고 있으며, 이는 BMW가 보다 성공적인 전략을 집행하고 있는 것에서 기인한다. 벤츠는 “잔인한” 전기차 시장에서 마진 압박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미래 전략과 시장 요구의 반영

벤츠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 시장의 요구와 전기차 판매의 현실적인 속도를 반영하는 전략적 접근이 필수적이다.

글로벌 산업 내 강화되는 배기가스 규제는 제조사들에게 제품 조정의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벤츠는 이에 발맞춰 전략을 수정하고 있다.

결국, 벤츠는 다양한 시장 변화에 유연함으로써 전기차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전략의 재조정과 내연기관차의 유지, 그리고 내연기관과 전기차의 투트랙 전략은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는 벤츠의 방법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