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내서라도 사야지”…예비 오너들이 애타게 기다린 포르쉐 ‘이 모델’ 출시!

발행일

포르쉐 신형 하이브리드 SUV 출시
전기 주행 거리 대폭 향상

포르쉐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출시한 3세대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는 럭셔리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예상된다.

강화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향상된 성능이 특징이며, 전기 주행 가능 거리의 대폭적인 개선이 이루어졌다.

신형 카이엔 하이브리드 시리즈의 출시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시리즈는 6기통 가솔린 엔진과 176마력의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총 47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9초 만에 도달할 수 있으며, 최고속도는 254km에 이른다.

전기 주행 모드와 도심 주행 최적화

카이엔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대 90km까지 순수 전기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며, 이는 배터리 용량이 기존 17.9kWh에서 25.9kWh로 확장되었기 때문이다.

신형 11kW 온보드 충전기는 최적 조건에서 충전 시간을 2시간 30분 미만으로 줄이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차별화된 주행 경험 제공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에 새로운 2챔버, 2밸브 기술이 적용되어,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의 주행 모드가 더욱 명확하게 구분된다.

이를 통해 드라이버는 각각의 모드에 맞춰 최적화된 주행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고급 모델의 가격과 예상 판매량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1억4540만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는 1억4850만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었다.

쿠페 버전은 4인승과 5인승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되며, 포르쉐의 전통적인 특성을 감안할 때 별도 옵션을 선택하지 않는 경우가 드물다. 실제 구매가는 1억 6천에서 8천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포르쉐의 신형 카이엔 하이브리드는 고성능과 고급스러움을 갖춘 모델로서 수입차 예비 구매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높은 선호도는 꾸준한 판매 실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