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개봉 임박!”…영화 속 개조 차량들의 정체는?

발행일

실제 차량 개조로 현실감 넘치는 카체이싱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개봉 임박

영화 매드맥스 시리즈는 현실감이 뛰어난 카체이싱 장면으로 유명하다. 이는 실제 차량과 스턴트의 사용에 기인한다.

이번에 한국에서 개봉할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를 앞두고, 이전 시리즈에서 활약한 개조 차량들을 살펴보는 것이 이해를 돕는다.

눅스카: 쉐보레의 극한 개조

워보이 눅스가 운전하는 눅스카는 쉐보레 5-도어 쿠페를 기반으로 하는데, 8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이 차량은 경사진 바퀴, 활강하는 날개 모양의 배기 파이프, 강력한 터보 차지, 질소 연료이다.

기가호스: 캐딜락의 괴물 같은 변신

독재자 임모탄 조의 차량인 기가호스는 1959년형 캐딜락 두 대를 사용하여 제작되었다.

이 차량은 두 개의 V16 엔진과 2미터 높이의 쌍후륜을 갖춘 짐승 같은 모습이다.

워리그: 타트라와 쉐보레 플리마스터의 합작품

퓨리오사 사령관이 몰고 탈출하는 워리그는 타트라와 쉐보레 플리마스터를 결합한 차량이다.

이 18륜의 6륜 구동 차량은 두 개의 8기통 엔진과 함께 거대한 연료 탱크를 탑재하고 있다.

V8 인터셉터: 전설적인 포드 팰콘

맥스의 동반자인 V8 인터셉터는 1974년형 XB 포드 팰콘 쿠페에서 시작되었다.

이 차량은 원래 검은색이었으나, 워보이들에 의해 은색으로 재도색되고, 사륜 구동과 2중 배기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이렇게 각 차량은 영화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에서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니라, 각 캐릭터의 개성과 영화의 내러티브를 강화하는 핵심적인 요소로 기능한다. 곧 개봉할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에서도 이러한 질주의 선율을 기대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