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매한 반응”…기대 모았던 EV3, 스펙 공개

발행일

기아 EV3 소형 전기 SUV
이달 23일 공식 공개 예정

기아자동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EV3는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소형 SUV이다. 이번에 공개될 EV3는 전기차의 대중화를 선도하며, 고성능과 높은 가성비를 갖춘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아 EV3,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다

기아 EV3는 이달 23일에 전 세계에 처음 공개될 예정이며, 이 모델은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소형 전기 SUV이다.

본 모델은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전기차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행 가능 거리와 고성능 동력계

66.6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한 기아 EV3는 한 번의 완전 충전으로 350km를 주행할 수 있다.

또한, 이 차량은 최고출력 204마력을 자랑하며, 복합 전비는 5.2km/kWh로 경제성까지 갖췄다.

혁신적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2680mm에 이르는 휠베이스는 EV3가 기아의 다른 소형 SUV인 셀토스보다 50mm 더 길어 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전면부에는 기아 특유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수직형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으며, 측면은 역동적인 루프 라인으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부는 넓은 테일게이트와 독창적인 테일램프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어 돋보인다.

시장 출시와 기대 효과

EV3는 기아가 전동화 시대를 맞아 선보이는 세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이 모델은 기술적 혁신 뿐만 아니라 사용자 친화적인 요소들을 대폭 강화하여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전망이다.

최신 기사